|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566번째 쪽지!
□예수님의 제자가 되려면 2
5.예수님의 제자가 되려면 ‘싸움의 대상’을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눅14:31) 1만명과 2만명이 그냥 붙어 싸우면 당연히 1만명이 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길 수 있는 전략을 치밀하게 짜고 더욱 지혜가 필요합니다. 그것이 말씀 묵상이며 용맹기도이며 영적 독서와 수도입니다. 적어도 적(敵)보다는 월등해야 합니다. 대충해서는 안 됩니다.
6.예수님의 제자가 되려면 ‘자기의 모든 소유를 다 버려야’합니다.(눅14:33) 돈이나 재산이라는 소유는 어쩌면 버리기 쉬운 것일 수도 있습니다. 자아(고집, 자존심,욕심)를 포기하거나, 자신이 즐기는 기호를 포기하거나, 하나님의 뜻으로 포장된 자신의 ‘야망’ 같은 것이 더욱 포기하기가 힘듭니다.
7.예수님의 제자가 되려면 ‘대장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내려놓아야’합니다.(눅9:46-48) 목회자들 세계에서 ‘서열’ 싸움을 정말 눈꼴사납습니다. 어떤 교단은 하도 싸워서 말썽이 많다 보니 각 지역별로 돌아가면서 순서대로 총회장을 하기로 했는데, 한 지역에서 그 룰을 암묵적으로 깨는 바람에 지금 자기들끼리 칼부림하게 생겼습니다. 진짜 양아치들입니다.
8.예수님의 제자가 되려면 ‘포용성이 있어야 합니다.’(눅9:49-50)요한이 “주님! 우리를 따르지 않는 어떤 사람이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내어쫓는 것’을 보고 우리와 함께 따르지 아니하므로 금하였나이다”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그들을 “금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제자들은 귀신을 쫓아내지 못했습니다. 실력이 없으면 폐쇄적이 되고, 아무것도 아닌 쥐꼬리만한 권위를 가지고 다른 사람들을 배타(排他)합니다. ⓒ최용우
♥2023.7.13. 나무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