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교자'가 확실한 설교만 올릴 수 있습니다. |
성경본문 : | 막1:35-39 |
---|---|
설교자 : | 강승호목사 |
참고 : |
제목: 예수님의 사역(막1:35-39)
대천덕신부는 1918년중국 상둥성에서 미국인 장로교 선교사의 아들로 태어나 중국과 평양에서 어린시절을 보냈다..미국 프린스턴 신학교에서 공부했으며 성공회로 교파를 옮겨. 1949년 성공회 사제서품을 받았다. 1957년 한국에 와서 2002년 소천할 때까지 45년동안 사역.. 1965년 강원도 태백시에 예수원을 설립하여 활동하면서 유명해졌고 성령론과 공동체에 관한 가르침을 통해 한국교회와 크리스천들에게 깊은 영향을 끼쳤다..
어떤 성도가 대천덕신부에게 질문한 내용을 소개한다...
하나님 나라는 우리가 죽을 때 가는 것인가요, 아니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임하는 것이 가능한 일인가요?
첫째는 우리들의 마음입니다..예수님을 영접하여 예수님이 우리 마음에 거하시는 왕이 되시면 나의 마음은 그의 다스림을 받는 왕국이 되는 것입니다..이것은 죄가 우리 속에서 왕 노릇하는 상황과는 정반대의 것입니다.
둘째, 마18:20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셋째 세계교회입니다. 교회안에 성장 연합 변화의 과정 주님이 다스리는 교회..
네 번째. 계20:1-10 천년왕국
다섯 번째..영원한 하나님의 나라 새 예루살렘..새 하늘과 새땅..
마가는 본문에서 예수님의 사역을 볼 수 있게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이른 새벽에 기도하셨다고 말씀하십니다...
35새벽 아직도 밝기 전에 예수께서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니
현대인 성경 이른 새벽 예수님은 일어나 외딴 곳에 가서 기도하고 계셨다..
전날이 극심하게 피곤하셨던 안식일이었다.. 자신이 머문 집에까지 몰려온 사람들을 밤늦게까지 맞이하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벽 미명에 기도하러 나가셨다.. 새벽기도는 주님의 습관이었다. 주님의 생활 중심에는 항상 기도가 있다.. 주님은 기도에 대해서 많은 말씀을 하신다.
남을 위해 자신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먼저 기도해야 한다.. 주님은 사람들을 만나려면 먼저 하나님을 만나야 한다는 것을 아신다
(Barclay). 예수님께서는 기도하시기 위해 일찍 일어나셨다.. 사역은 기도를 필요로 한다. 그리스도와 같이 성실하게 일하려면 그리스도와 같이 성실하게 기도해야 한다.(Pulpit)
조용기목사님은 서대문에서 천막교회를 시작할 때 5시간씩 기도했다고 합니다.. 1시간은 중보기도 4시간은 방언기도..
기도는 목회의 방편입니다.. 목회는 낙타무릎이 되도록 기도해야한다고 선배들은 증언합니다..
기도는 능력을 주시며 기도는 마음을 평안하게 하십니다..
근심 걱정이 많습니다. 한 성도가 교회를 안 나오면 별 걱정이 옵니다.. 이런 걱정 저런 걱정 하다보면 목회 할 수 없습니다..
그러기에 기도해야 합니다..
마6:27너희 중에 누가 염려함으로 그 키를 한 자라도 더할 수 있겠느냐.
빌4:6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7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벧전5:7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
염려를 맡기고 기도하면 이뤄 진다는 말씀입니다...
마21:22너희가 기도할 때에 무엇이든지 믿고 구하는 것은 다 받으리라 하시니라
막11:23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져지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루어질 줄 믿고 마음에 의심하지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24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약1:6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7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바울과 실라는 전도하다 감옥에 갇혔을 때 염려않고 기도함.
행16:25한밤중에 바울과 실라가 기도하고 하나님을 찬송하매 죄수들이 듣더라 26이에 갑자기 큰 지진이 나서 옥터가 움직이고 문이 곧 다 열리며 모든 사람의 매인 것이 다 벗어진지라..
행12:5이에 베드로는 옥에 갇혔고 교회는 그를 위하여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하더라 7홀연히 주의 사자가 나타나매 옥중에; 광채가 빛나며 또 베드로의 옆구리를 쳐 깨워 이르되 급히 일어나라 하니 쇠사슬이 그 손에서 벗어지더라
아말렉과 싸울 때 모세의 기도
출1710여호수아가 모세의 말대로 행하여 아말렉과 싸우고 모세와 아론과 훌은 산꼭대기에 올라가서 11모세가 손을 들면 이스라엘이 이기고 손을 내리면 아말렉이 이기더니
기도는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그러므로 모든 염려를 맡기고 주께 기도하는 저와 여러분이 다 되시기를 바랍니다.
예수님 께서는 이른 새벽에 기도하셨다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여러 마을에서 말씀을 전하셨다고 말씀하십니다.
38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
표준새번역엔 에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가까운 여러 고을로 가자 거기에서도 내가 말씀을 선포해야 하겠다 나는 이 일을 하러 왔다..
주님은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오셨다고 말씀하십니다. 자신에게 주어진 사명, 자신의 삶의 목적을 확실히 밝히십니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삶의 목적(사명)이 무엇인지 모르고 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주님의 성육신의 목적이 당시 사람들의 생각처럼 단지 병을 고치는데 있지 않습니다. 복음(하나님의 나라)을 전하는데 있다는 것을 강조한 말입니다(grand)
주님의 사명과 임무는 복음 선포이셨습니다.. 말씀을 선포하는 일을 우선적으로 꼽으셨습니다. 그분의 목적은 복음을 선포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회개하고 복음을 믿도록 하는데 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외치십니다.
막1:15이르시되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하시더라
세례 요한도 외쳤습니다..
마3:1그때에 세례 요한이 이르러 유대 광야에서 전파하여 말하되 2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였으니
예수님은 십자가 지시기 까지 복음을 전파하시고 죽음의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셔서 40일 동안 이 땅에 계시면서도 전도하라고 명령하십니다.
행1:8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예수님께서는 여러 마을에서 말씀을 전하셨다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귀신들을 쫓아내셨다고 말씀하십니다.
39이에 온 갈릴리에 다니시며 그들의 여러 회당에서 전도하시고 또 귀신들을 내쫓으시더라..
표준새번역엔 예수께서는 온 갈릴리와 여러 회당을 두루 찾아가셔서 말씀을 전하고 귀신들을 내쫓으셨다...
본절은 예수께서 복음의 빛으로 세상을 밝히시며 사단의 세력(죄와 어두움의 세계)을 쫓아내는 모습을 보여준다(Grand)
주님은 어둠의 영 사단(악하고 더러운)의 영에 붙잡힌 자들을 구원하시는 일을 하셨습니다.
주님의 이런 모습은 자신이 누구인지를 증명합니다.
마11:3예수께서 여짜오되 오실 그이가 당신이오니이까 우리가 다른 이를 기다리오리이까 4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가서 듣고 보는 것을 요한에게 알리되 5맹인이 보며 못 걷는 사람이 걸으며 나병환자가 깨끗함을 받으며 못 듣는 자가 들으며 죽은 자가 살아나며 가난한 자에게 복음이 전파된다 하라 6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실족하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하시니라
현대인성경엔 4예수님은 그들에게 이렇게 대답하셨다, 너희는 가서 듣고 본 것을 요한에게 아려라 6그리고 나를 의심하지 않는 사람이 행복하다고 일러 주어라...
주님은 영육을 구원하십니다.
마6:10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하늘의 것만 추구하고 땅의 것은 소홀히 하는 비현실절 이상주의자가 아닙니다.(Barclay)
예수님께서는 귀신들을 쫓아내셨다고 말씀하십니다...
설교를 올릴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 주세요. 이단 자료는 통보없이 즉시 삭제합니다. |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