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3.10 주일예배 대표기도, 회개기도, 헌금기도, 봉헌기도
<주일기도>
세상을 말씀으로 창조하신 하나님!
하나의 믿음과 하나의 희망과 하나의 세례와 하나의 사랑 안에서 하나의 공동체를 이루고 살아가는 형제와 자매들이 지금 영과 진리로 하나님께 예배드리려고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이 땅에서 우리에게 주어진 모든 삶의 조건들은 하나님의 참되고 자유로운 은총이라는 사실을 믿습니다. 모든 동물과 식물, 그리고 생명 있는 것만이 아니라 생명 없는 사물에 이르기까지 만물들이 고유한 방식으로 하나님의 권능과 존귀를 드러내고 있으니 우리가 어찌 찬양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부활의 능력이신 주님, 지금 우리는 고난과 십자가의 절기인 사순절을 지나고 있습니다. 어둠과 같은 이 세상의 삶을 두려워하지 않겠습니다. 참고 인내하겠습니다. 부활 생명을 약속받았기 때문입니다.
부활의 첫 열매로 변화하신, 그리고 장차 재림주로 다시 오셔서 우리를 부르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회개기도>
하나님 아버지!
저는 관광을 많이 다녔습니다. 필요 이상으로 돈을 써가며 쓸데없이 기회를 만들어 친구들과 여기저기 다니면서 시간을 낭비했습니다. 이런 죄로 가난과 사치의 영이 들어왔습니다. 외국을 여행하면서 관광을 즐기고 교회 일에는 소홀히 했습니다. 적당히 다니면 충전도 되고 쉼도 되는데, 저는 쓸데없이 많이 돌아다니기를 즐겼고, 그것을 사람들에게 자랑하였으며, 관광을 하면서 유흥을 즐겼습니다. 진심으로 회개하오니 이 악한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나는 이제 쓸데없이 돌아다니지 않겠다! 텔레비전 시청을 줄이겠다! 게임과 스포츠를 절제할 것이다! 그리고 기도를 열심히 하겠다!”
<말씀기도>
태초에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신 아버지 하나님!
오늘도 우리는 주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입니다. 주님의 말씀만이 우리 영혼을 살린다는 사실을 믿기 때문입니다. 세계 교회력에 따라서 그 말씀을 읽는 이와 그 말씀을 설교하는 이와 듣는 우리 모두 말씀 안에서 하나 되기게 하여 주시옵소서. 들을 귀 있는 자들은 들으라고 말씀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봉헌기도>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는 본래 ‘세상 풍조’를 따르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라 시대정신에 깊이 매몰되어 죽음을 향하여 달려가는 본질상 진노의 자식들이었으나 하나님께서 값없이 부어주시는 바다와 같은 은혜를 힘입어 구원을 선물로 받은 자들이 되었습니다.
자본주의 체제 깊숙이 떨어져서 돈에 인생을 거는 사람들에게는 재물과 하나님을 겸해서 섬길 수 없다거나, 부자가 하늘나라에 들어가는 일은 낙타가 바늘귀로 들어가기보다 더 어렵다는 예수님 말씀이 이해되지 않겠지만, 우리들은 그 말씀이 이해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은 그리스도와 함께 우리를 살리셔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늘의 영역에 그리스도와 함께 우리를 앉혀 주셨습니다. 그 은혜가 정말 너무 고맙고 감사합니다. 이 시간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정성을 다하여 정성껏 준비한 예물을 바칩니다.
(개별 헌금 기도)
<축복기도>
하나님 아버지 앞에 고개 숙인 사랑하는 성도들에게
죄와 허물로 죽었던 우리가 예수님 믿고 구원받음을 감사하게 하소서!
하나님의 큰 사랑과 은혜로 구원을 선물로 받음을 감사하게 하소서!
시대정신을 따라 살던 삶에서 이제부터는 하나님을 따라 살게 하소서!
팔-이스라엘 전쟁이 중동전으로 확대되지 않고 속히 중단되게 하소서!
대한민국 독립투사들과 그 후손들이 제대로 평가받고 보상받게 하소서!
무서운 속도로 문을 닫고 있는 교회들의 울부짖는 소리를 들으소서!
이요셉 마음 중심에 성령님을 모시어 성령님께 완전히 정복되게 하소서!
이예은 아름다운 믿음의 가정 이루도록 구원의 문을 열어 주소서!
최밝은 믿음의 공동체로 이끌어줄 믿음의 동료를 만나게 하소서!
최좋은 예수님의 얼굴을 보여주셔서 ‘예수 얼굴’ 화가가 되게 하소서!
이인숙 디스크와 고관절과 골반의 통증이 감쪽같이 사라지게 하소서!
최용우 강한 영권, 인권, 물권 주셔서 권능에 속한 사역을 하게 하소서!
‘네가 짓지 않은 집을 주신다’고 하신 약속을 속히 응답하여 주소서!
웃음소리, 찬송소리, 사랑하는 소리가 넘치는 피정의집을 지어 주소서!
모든 채무에서 벗어나고 사랑의 빚 외에는 지지 않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작성:최용우
자료를 올릴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 주세요. 이단 자료는 통보 없이 즉시 삭제합니다. |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