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성경 : | 막11:2 |
---|
<말씀>
이르시되 “너희 맞은편 마을로 가라.
그리로 들어가면 곧 아직 아무도 타 보지 않은
나귀 새끼가 매여 있는 것을 보리니 풀어 끌고 오라. (막11:2)
<응답>
예! 그렇습니다. 예수님은 두 제를 불러
“맞은편 마을로 가시오. 거기 가면
곧 아직 아무도 타 보지 않은 나귀 새끼가 줄에 묶여 있을 것이니
풀어서 끌고 오시오.” 하고 이르셨습니다.
<묵상>
예수님이 어린 나귀를 끌고 오라 하신 것은
스가랴 선지자의 예언을 이루시기 위함이었다.
새롭게 건축될 성전에 하나님을 대신하여 다스릴 왕이 돌아오는데
그는 어린 나귀를 타고 들어올 것이다.(슥8:9)
그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죄와 질병 그리고 귀신의 지배로부터
종말론적인 새 출애굽을 할 것이라고 했다.(슥13:2)
예수님은 갈릴리에서부터 먼 거리를 걸어오셨는데
마지막에 베다니에서 예루살렘성까지 약 3.2km 는 나귀를 타고 이동하셨다.
나귀는 왕실 동물이었고 왕이 타기로 예정된 나귀는 아무도 건드릴 수 없었다.
<기도>
주님!
예수님은 작고 사소한 것까지 말씀을 이루는 삶을 사셨습니다.
저도 열심히 말씀을 이 땅에서 실천하는 삶을 살겠습니다.
저도 나귀 새끼처럼 주님을 등에 태우게 하소서. 아멘
<성경> 마가복음11장2절(막11:2)- 나귀 새끼
---------------------------------
1.(개정) 이르시되 너희는 맞은편 마을로 가라 그리로 들어가면 곧 아직 아무도 타 보지 않은 나귀 새끼가 매여 있는 것을 보리니 풀어 끌고 오라
2.(개역) 이르시되 너희 맞은편 마을로 가라 그리로 들어가면 곧 아직 아무 사람도 타 보지 않은 나귀 새끼의 매여 있는 것을 보리니 풀어 끌고 오너라
3.(바른)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맞은 便 마을로 가라. 그곳에 들어가면 아직 아무도 타 본 적이 없는 나귀 새끼가 매여 있는 것을 곧바로 發見할 것이다. 그것을 풀어서 끌고 오너라.
4.(표준)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맞은편 마을로 가거라. 거기에 들어가서 보면, 아직 아무도 탄 적이 없는 새끼 나귀 한 마리가 매여 있을 것이다. 그것을 풀어서 끌고 오너라.
5.(킹제)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 맞은편 마을로 가라. 마을에 들어서자마자 아무도 타보지 않은 매여 있는 나귀 새끼 한 마리를 보리니 풀어서 끌고 오너라.
6.(쉬운)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건너편 마을로 가라. 거기에 가면, 지금까지 아무도 탄 적이 없는 나귀 새끼 한 마리가 매여있는 것을 볼 것이다. 그것을 풀어서 이리로 가지고 오너라.
7.(우리) 말씀하셨습니다. “저기 보이는 마을로 들어가라. 그곳에 들어가 보면 아직 아무도 탄 적이 없는 새끼 나귀 하나가 매여 있을 것이다. 그 나귀를 풀어서 이리로 끌고 와라.
8.(현어) 말씀하셨다. `저쪽에 있는 마을로 들어가라. 마을에 들어서면 아직 아무도 타보지 않은 새끼 나귀 한 마리가 매여 있는 것이 눈에 뛸 것이다. 그것을 풀어서 이리로 끌고 오라.
9.(현인) 이렇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맞은편 마을로 들어가거라. 거기에 가면 아무도 타 본 적이 없는 나귀 새끼 한 마리가 매여 있을 것이다. 그것을 풀어서 끌고 오너라.
10.(공동) 이렇게 이르셨다. "맞은편 마을로 가 보아라. 거기 들어 가면 아직 아무도 타 보지 않은 새끼 나귀 한 마리가 매여 있을 것이다. 그것을 풀어서 끌고 오너라.
11.(가톨) 말씀하셨다. “ 너희 맞은쪽 동네로 가거라. 그곳에 들어가면 아직 아무도 탄 적이 없는 어린 나귀 한 마리가 매여 있는 것을 곧 보게 될 것이다. 그것을 풀어 끌고 오너라.
12.(조선) 이렇게 이르셨다. <<맞은편 마을로 가 보아라. 거기 들어가면 아직 아무도 타보지 않은 어린나귀 한마리가 매여 있을 것이다. 그것을 풀어서 끌고 오너라.>>
13.(메시) 예수께서 두 제자를 보내시며 지시하셨다. "맞은편 마을로 가거라. 들어가서 보면, 아직 아무도 타보지 않은 나귀 새끼가 줄에 매여 있을 것이다. 줄을 풀어서 끌고 오너라.
14.(성경) 예수께서 두 제자를 따로 보내며 이르셨다. "맞은편 마을로 가시오, 거기 가면 아직 아무도 타지 않은 새끼 나귀가 매여있는 게 보일터이니 풀어서 끌고 오시오.
15.(구어) "맞은편 마을로 가십시오, 그 마을에 들어서면 아직 아무도 타보지 않은 새끼 나귀 한 마리가 매여있을 것입니다. 그 나귀를 풀어서 끌고 오십시오."
16.(믿음) 예수께서 두 제를 불러 이르셨습니다. "맞은편 마을로 가시오. 거기 가면 곧 아직 아무도 타 보지 않은 나귀 새끼가 줄에 묶여 있을 것이니 풀어서 끌고 오시오."
---------------------------------
1.(개정) 개역개정성경 /대한성서공회
2.(개역) 개역한글성경/대한성서공회
3.(바른) 바른성경 /한국성경공회
4.(표준) 표준새번역 성경/대한성서공회
5.(킹제) 킹제임스성경 /말씀보존학회
6.(쉬운) 쉬운성경 /아가페
7.(우리) 우리말성경 /두란노
8.(현어) 현대어성경 /성서원
9.(현인) 현대인의성경 /생명의말씀사
10.(공동) 공동번역성경 /대한성서공회
11.(가톨) 가톨릭성경 /한국천주교주교회의
12.(조선) 조선어성경 /조선기독교연맹
13.(메시) 메시지성경 /유진피터슨 복있는사람
14.(성경) 성경 /이현주 삼인
15.(구어) 구어체성경/최창섭 바른말
16.(믿음) 믿음성경/최용우개인역
---------------------------------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