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4.7 주일예배 대표기도, 회개기도, 헌금기도, 봉헌기도
<주일기도>
만물의 근원이신 아버지 하나님!
인간이 마땅히 해야 될 일은 지으신 분을 예배하고 찬송하고 경배하는 일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일상을 멈추고 하나님께 기도를 드리고 찬양하기 위해 지금 모였습니다. 이 시간 하나님 홀로 영광을 받아주십시오.
하나님은 외아들을 세상에 보내시어 우리의 구원을 위하여 십자가 죽음을 겪게 하셨으며, 사흘 만에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시어 영원한 생명으로 옮기셨습니다. 이 사실이야말로 하나님의 궁극적인 능력이며 구원의 놀라운 신비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행하신 이 복된 소식을 이웃들에게 증언해야 할 사람들로 부름을 받았습니다. 이런 소명의 길을 흔들리지 않고 걸어갈 수 있도록 우리를 생명의 영인 성령으로 충만히 채워주십시오.
하늘의 영광을 버리고 이 땅의 낮은 자리에 오셨으며, 십자가에 달리셨으나 어둠을 이기시고 삼일만에 부활하여 첫 열매가 되어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회개기도>
하나님 아버지!
저는 주님의 뜻이면 담대하게 살아야 하는데 그렇게 살지 못했습니다. ‘너희가 도리어 말하기를 주의 뜻이면 우리가 살기도 하고 이것이나 저것을 하리라 할 것이거늘’(약4:15) 제가 악하여 주님의 뜻을 분별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늘 제 생각대로, 마음대로 행했습니다. 어떻게 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인지를 분별하지 못해 방황하고 세월만 낭비했습니다. 주저주저하다가 실패했습니다. 진심으로 회개하오니 이 악한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나는 열정을 가지고 일할 것이다. 나는 일을 미루지 않을 것이다. 나는 주 안에서 강하다. 나는 주 안에서 담대하게 나아갈 것이다!”
<말씀기도>
우리에게 생명의 말씀을 허락하신 하나님!
우리는 세상에서 수많은 말과 문자와 기호에 파묻혀서 살기에 참된 진리의 말씀을 분별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이 시간 우리와 함께해 주셔서 예언자들과 사도들을 통해 우리에게 주어져 지금 다시 읽히고 선포되는 하나님의 말씀에 온전히 집중하도록 인도해주십시오.
참된 로고스이며 생명의 근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봉헌기도>
우리의 죄악을 용서해 주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죄에 사로잡혀 어둠 가운데 살아갈 때, 나는 죄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다 하는 것을 나도 하는데 그것이 왜 죄가 되는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사람이지만 짐승과 같은 의식을 가지고 살아가는 불쌍한 존재들이었습니다.
빛이신 주님이 우리의 마음을 비추시는 순간, 바퀴벌레처럼 숨어있던 죄악들이 우리 안에서 정신없이 기어나가는 것을 보면서 비로소 우리는 죄인임을 깨닫고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그 모든 죄악들을 조건 없이 사해주신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생명의 말씀으로 오셔서 우리를 죄악에서 건져 살려주신 예수님께 무엇으로 보답할 수 있겠습니까? 요한 사도가 급한 마음으로 생명의 로고스를 전한 것처럼 우리도 열심히 복음을 전하게 하소서. 이 시간 마음을 다하여 정성껏 준비한 예물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개별 헌금 기도)
<축복기도>
하나님 아버지 앞에 고개 숙인 사랑하는 성도들에게
‘생명의 로고스’가 우리 안에 충만하여 저절로 빛이 나게 하소서!
언제나 회개하고 자복하면서 겸손한 마음과 태도로 살게 하소서!
요한처럼 생명의 로고스를 급하게 사람들에게 전하며 살게 하소서!
갈수록 진보하는 ChatGPT와 AI 기술이 긍정적으로 사용되게 하소서!
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대한민국을 확 뒤집는 결과가 나오게 하소서!
한국 교회가 죄를 지적하지 못하고 벙어리가 된 것을 회개하게 하소서!
이요셉 예수님께 전심전력으로 매달려 주님의 자비를 구하게 하소서!
최용남 꿈사랑교회가 잘 시작되어 수많은 영혼들을 구원하게 하소서!
최밝은 그 마음 중심을 성령님이 점령하셔서 강력하게 다스려 주소서!
최좋은 평생 신앙의 맨토를 만나 좋은 교회로 인도받게 하소서!
이인숙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하게 하소서!
최용우 치아를 치료하고 임플란트를 할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언제든 무릎 꿇을 수 있는 작은 기도실이 갖추어진 집을 허락하소서!
하나님을 사랑하고, 사람 사랑하고, 자연 사랑하는 피정의집 주소서!
모든 채무에서 벗어나고 사랑의 빚 외에는 지지 않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작성:최용우
자료를 올릴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 주세요. 이단 자료는 통보 없이 즉시 삭제합니다. |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