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5.5 주일예배 대표기도, 회개기도, 헌금기도, 봉헌기도
<주일기도>
생명의 근원이신 우리의 주 하나님!
같은 마음으로 바치는 우리의 기도와 찬양을 받아주십시오. 이 세상에서 사람들이 추구하고 있는 모든 것들은 어느 정도의 가치와 의미가 있을 뿐이지 우리의 궁극적인 삶을 완성할 만큼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아무리 많은 것을 성취하거나 소유한다고 해도 우리의 영혼이 만족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에게 일어난 십자가와 부활 생명만이 우리를 구원의 참된 능력이 되며 우리의 삶을 궁극적으로 완성할 것이라는 사실을 믿습니다. 우리의 삶을 파괴하는 죄와 죽음의 세력이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서 극복되었으니 우리가 어찌 감사찬송과 영광찬송을 올리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성부 성령과 함께 예배를 받으시기에 합당하시며, 죄와 죽음의 세력을 굴복시키시고 부활의 주가 되셨으며, 세상 마지막 때 생명 심판을 위해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회개기도>
하나님 아버지!
저는 하나님께 인색했습니다. 제가 쓸 것에 대해서는 늘 풍성하게 사용했습니다. 저의 가정이 쓰는 것도 좋은 것만 구입하고 좋은 것들을 썼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과 다른 지체들을 위해서는 남은 것, 상한 것, 가치 없는 것, 별로 쓸모없는 것들로만 섬겼습니다. 저에게 필요 없는 것은 다른 이에게도 필요 없는 것 일텐데, 사용하고 남은 것, 필요 없어진 것으로 드린 것을 회개합니다. 진심으로 회개하오니 이 악한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나는 열정을 가지고 일할 것이다. 나는 일을 미루지 않을 것이다. 나는 주 안에서 강하다. 나는 주 안에서 담대하게 나아갈 것이다!”
<말씀기도>
말씀의 능력으로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
지금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기 위해서 영혼의 귀를 열고, 마음을 하나로 모았습니다. 달콤하기는 하나 허황한 소리에 익숙해진 우리의 귀를 치료하시어 바른 말씀을 분별할 수 있게 해주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을 건성으로 듣고, 습관적으로 듣고, 당연하게 들었던 태도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십시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봉헌기도>
우리의 영적인 아버지이신 하나님!
죄악 가운데 죽을 수밖에 없었던 우리를 불 가운데에서 구원하여 주시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를 수 있게 해 주시고, 믿음의 형제, 자매들이 서로 우애하고 사랑하게 해주셔서 이 땅에서 천국을 누리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우리에게 믿음을 주시고 세상을 믿음의 눈으로 보게 하셨습니다. 이 세상 경쟁과 승패에 매달리지 않고, 상대를 정복하여 굴복시키지 않고도 충분히 만족스럽고 행복하게 살아가게 하셨습니다. 삶의 중심에 예수님을 붙들고 용맹정진하며 살아가게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물과 피로 오셔서 우리와 똑같이 희노애락을 겪으셨기 때문에 그 누구보다고 인간들의 형편과 처지와 마음을 잘 알고 언제든지 우리의 부르짖음에 귀를 기울이시고 도와주십니다. 이 시간 마음을 다하여 정성껏 준비한 예물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개별 헌금 기도)
<축복기도>
하나님 아버지 앞에 고개 숙인 사랑하는 성도들에게
그리스도인 형제, 자매들을 편견 없이 기쁨으로 사랑하게 하소서!
믿음으로 세상을 이기고 승리하여 이 땅을 천국으로 만들게 하소서!
진리이신 성령님의 도움을 받아 예수 복음을 천하에 전하게 하소서!
세상이 총성 없는 경제전쟁을 멈추고 서로 나누고 돕게 하소서!
정치인들이 정쟁을 멈추고 국가의 미래를 위해서 협력하게 하소서!
한국 교회가 떠나버린 청년, 학생, 어린이들에게 관심을 갖게 하소서!
햇볕같은이야기 사역을 통해 강력한 능력의 말씀이 선포되게 하소서!
로뎀학교 김광현 교장선생님, 모든 선생님들에 권능을 부어 주소서!
최밝은 평생 집중하여 재미있고 즐겁게 할 수 있는 사명을 찾게 하소서!
최좋은 치아를 교정할 수 있는 기회와 재정을 허락하여 주소서!
이인숙 입술이 천금같아서 칭찬과 격려는 빠르게 하고 침묵하게 하소서!
최용우 치아를 잘 치료하도록 빠른 회복과 재정을 허락하여 주소서!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이기에 하나님이 하실 수 있음을 믿고 기도합니다.
자유롭고 행복하고 순수하고 정직한 사람들이 모이는 피정의집 주소서!
모든 채무에서 벗어나고 사랑의 빚 외에는 지지 않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작성:최용우
자료를 올릴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 주세요. 이단 자료는 통보 없이 즉시 삭제합니다. |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