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826번째 쪽지!
□장로가 목사인가?
1.성경에 ‘목사 제도’가 있는가? 없습니다. 성경에서 ‘목사’의 근거를 찾지 못하자 목사들은 어느날 갑자기 ‘장로’를 목사라고 주장하기 시작합니다. 목사에 대한 정의를 장로의 임무에서 찾을 뿐만 아니라 스스로 목사도 장로라고 합니다. 장로교 헌법은 목사를 장로라고 규정합니다.
2.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헌법 제2편 제5장 제24조에는 목사의 의의에 대해 6가지로 규정하고 있는데 ①목사는 예수 그리스도의 양인 교인을 양육하는 목자이며(렘3:15, 벧전5:2-4), ②목사는 그리스도를 봉사하는 종 또는 사자이며(고후5:20, 엡6:20), ③목사는 모든 교인의 모범이 되어 교회를 치리하는 장로이며(벧전5:1-3), ④목사는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교인들을 깨우치는 교사이며(딛1:9, 딤후1:11), ⑤목사는 구원의 복된 소식을 전하는 전도인이며(딤후4:5), ⑥목사는 그리스도의 설립한 율례를 지키는 자인고로 하나님의 도를 맡은 청지기이다.(눅12:42, 고전4:1-2)
3.①장로들에게 한 말. 목사직에 대한 근거로 제시할 성경 구절이 성경에는 없기에 장로들에게 한 말을 끌어왔다.
②제시한 성경구절이 오늘날 목사 직임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음.
③목사들이 교회를 치리하며 목회했다는 성경 기록은 없음.
④⑤목사가 교사, 전도자라고 하는데, 제시한 성경은 ‘직위’가 아니라 ‘은사’에 대해 말한 구절이라 ‘목사’와 관련성 없음.
⑥목사 뿐만 아니라 모든 성도들이 다 청지기임
4.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헌법 제2편 제6장 제39조에서는 장로의 직무를 ‘장로는 교회의 택함을 받고 치리 회원이 되어 목사와 협력하여’ 라고 장로를 목사 아래로 축소시켜 놓았습니다. ⓒ최용우
♥2024.6.8. 흙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