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지구상의 물체가 지표면에 붙어 있는 이유는 바로 지구의 질량으로 인한 중력 때문입니다.
중력을 이겨내고 하늘을 날기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은 중력을 상쇄할 수 있도록 중력의 반대방향으로 추력을 발생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늘을 날 정도의 추력을 지속적으로 발생시키는데는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기 때문에 대안으로 활용되는 것이 바로 ‘양력’입니다. 날개를 가진 물체를 강력한 추진력으로 앞으로 전진시키면 날개 주위에 공기가 흐르면서 위쪽으로 양력이 발생하고 물체를 띄우게 되는 것입니다.
일상생활과 신앙생활에서도 우리는 땅(세상)에 살기 때문에 여러 가지 문제속에 살고 있으며, 매일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과 기도를 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많은 분들이 노력에 대한 결과를 보지 못하고, 크리스찬들 역시 ‘기도는 하지만 기도의 응답은 기대하지 않는?’ 표면적인 기도에서 마무리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중력은 우리를 땅에 묶어 두려고 합니다. 그 중력을 이기려면 강력한 추진력으로 달려가서 날아 올라야 합니다. 날아오를 수 있는 힘! 양력을 발생시키기 위해서는 그에 해당하는 튼튼한 엔진과 연료를 바탕으로 강력한 추진력이 있어야 합니다.
떠오를 수 있는 속도에 다다르지 않으면 아무리 뛰어도 헛수고 하는 것입니다. 오히려, 탈진해서 지금까지 달려온 길이 헛수고 될 수도 있습니다. 날아오르기로 마음 먹었으면 모든 힘을 총동원해서 거기에 쏟아부어야 합니다. 날아오를 때까지! 끝까지! 승부를 보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끝입니다... 조롱거리가 됩니다.
하지만, 강력한 추진력으로 날아 오르는 순간 땅에서의 모든 수고는 끝이 납니다.
땅과 하늘은 차원이 다릅니다.
날아오르기만 하면 땅에서 10시간 걸린 거리를 1시간 만에 갈 수 있습니다.
신앙에서는 기도가 그 추진력입니다. 강력한 기도가 날아오르는 추진력입니다.
골목길 묵상 독자분들 기도의 양력으로 날아 오르시길 기도드립니다.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의 날개 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치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치 아니하리로다. 이사야40:31
추신....
하지만, 하늘을 날고 있다고 땅의 사람들을 조롱하거나 무시해서는 절대로 안됩니다.
왜냐면, 땅에 살고있는 우리는 목적지까지 가서는 또 안전하게 땅에 착륙해서 땅에서 함께 살아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겸손이 중요합니다.
* 골목길 묵상은 카카오톡 ‘골목길 묵상’ 채널에서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
* 2023년까지의 묵상은 『골목길에서의 동행. 나침반』 책자로 출간 되었습니다.
* 강사 문의(010-9259-9568/김성희 전도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