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291-4300] 위로하는 사람, 생각, 피에 취해, 권선징악, 무저갱, 천사의 방문...
만가지생각 최용우............... 조회 수 25 추천 수 0 2024.08.25 07:06:27
[원고지 한장 칼럼]
4291.위로하는 사람
선지자는 ‘슬픈 자를 위로하는 사람’입니다.(사61:2) 여호와의 은혜의 해는 ‘메시야’가 오셔서 온 인류를 죄의 노예 상태에서 해방시키는 해이며 ‘지금은 은혜받을 만한 때요, 구원의 날이로다.’(고후6:2) 마지막 심판 날은 슬픈 자들이 위로를 받고 영광을 얻겠지만, 대적자들에게는 멸망의 날입니다.(요12:47,고전15:52,고후4:17,계21,22장)
4292.생각
생각(生角)이란 내 삶을 아프게 뿔로 찌르면서 각성하는 것이며, 또한 나를 적으로부터 지켜주는 무기입니다. 그러므로 ‘생각’이 없는 생(生)은 각성도 없고 무기도 없는 무방비의 삶인 것이죠. 교회는 ‘생각’이 있는 지도자를 만나면 예수님의 마음을 품게 되고, 생각 없는 지도자를 만나게 되면... 마귀에게 농락당하게 되니... 망한 거죠.
4293.피에 취해
‘이 여자가 성도들의 피와 예수의 증인들의 피에 취한지라’(계17:6) 사람이 극심한 공포를 느끼게 되면 몸속에서 아드레날린이 분비되어 피에 섞이게 되는데, 이 피를 마시면 마치 마약에 취한 것처럼 황홀경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이 여자는 성도들과 예수의 증인들의 피를 마시고 미쳐버렸군요. 정말 무시무시한 예언입니다.
4294.권선징악
‘왜 놀랍게 여기느냐’(계17:7) 때로는 악인이 득세하고 의인이 핍박받는 일들이 일어납니다. 경상도 어디에 갔더니 아무개 대통령을 총으로 쏜 분의 생가가 보존되어 있었습니다. 세월이 지난 후 역사는 그를 ‘독재를 종식시킨 사람’으로 평가할 것이라며 남겨두었다 합니다. 거시적으로 볼 때 결국엔 하나님은 악인을 심판하고 의인을 구원하십니다.
4295.무저갱(계17:8)
성경에는 죽으면 반드시 가야 하는 지옥(hell), 게헨나(Gehenna), 음부(Hades), 무저갱(Abyss), 타르타로스(Tartatus 타락한 천사들을 가두는 곳 벧후2:4), 불못(Lake of Fire)... 한마디로 ‘지옥’이라고 부르는 그곳은 사탄, 짐승, 거짓 선지자, 염소들, 쭉정이, 가라지, 생명책에 기록이 없는 자들이 던져질 일종의 우주 쓰레기통이라고 합니다.
4296.천사의 방문
천사장 가브리엘이 마리아를 방문했습니다.(눅1:26-29) ‘천사’는 본성이 아니라 직무를 가리킵니다. 천사의 본성은 영(靈)이며, 그 직무는 천사입니다. 즉 존재로서는 영이고, 활동으로서는 천사입니다. 천사는 그 존재 전체가 하나님의 심부름꾼이며 전령입니다. ‘천사들은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얼굴을 항상 보고 있’(마18:10)습니다.
4297.수태고지(受胎告知)
천사는 마리아에게 ‘아이를 낳을 것이며 그 이름을 예수라고 하라’고 하면서(눅1:30-35) 마리아의 몸을 통해 메시아가 태어날 것을 예고합니다. 이스라엘 여인들은 자신의 몸을 통해서 메시아가 태어날 수도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살았는데 그것이 자기에게서 이루어진다니, 마리아는 ‘로또’를 맞은 얼떨떨한 기분이었을 것입니다.
4298.창조와 구원
천사는 마리아에게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을 것이다’라고 합니다.(눅1:35) 높으신 이의 능력이란 ‘하나님께서 성령의 창조의 권능으로 마리아를 덮어서 잉태하게’한다는 말입니다. 새로운 생명이 태어나는 임신과 출산은 인류가 존속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사건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창조와 구원 사역에 동참하는 일입니다.
4299.엘리사벳과 마리아
천사는 마리아에게 ‘엘리사벳도 임신한 지 벌써 여섯 달이나 되었다’고 합니다.(눅1:36) 엘리사벳은 가임기가 지나 임신할 수 없는 상태였는데 임신하였다며 높으신 이의 능력이 임하면 가능하다고 마리아를 안심시킵니다. 천사는 남자 경험도 없고 아직 어린 마리아가 놀라지 않도록 엘리사벳의 예를 들어 줍니다.
4300.전능하신 하나님
천사는 마리아에게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치 못하심이 없다’고 합니다.(눅1:37) 하나님은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셨고, 사람도 만드셨고, 말씀으로 마리아의 몸을 빌려서 성령의 능력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탄생하게도 하셨습니다. 그 말씀의 능력으로 우리도 하나님의 창조 사역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기독교는 말씀의 종교입니다. ⓒ최용우(전재및 재배포 대환영!)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