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성경>누가복음6장42절(눅6:42) -먼저
---------------------------------
1.(개정) 너는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를 보지 못하면서 어찌하여 형제에게 말하기를 형제여 나로 네 눈 속에 있는 티를 빼게 하라 할 수 있느냐 외식하는 자여 먼저 네 눈 속에서 들보를 빼라 그 후에야 네가 밝히 보고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를 빼리라
2.(개역) 너는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를 보지 못하면서 어찌하여 형제에게 말하기를 형제여 나로 네 눈 속에 있는 티를 빼게 하라 할 수 있느냐 외식하는 자여 먼저 네 눈 속에서 들보를 빼어라 그 후에야 네가 밝히 보고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를 빼리라
3.(바른) 네 自身은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도 보지 못하면서 어떻게 네 兄弟에게 '兄弟여, 내가 네 눈 속에 있는 티를 빼내도록 許諾하여라.' 하고 말할 수 있겠느냐? 위선자여, 먼저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를 빼내어라. 그러면 네가 밝히 보게 되어 네 兄弟의 눈 속에 있는 티를 빼내줄 수 있을 것이다."
4.(표준) 너는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를 보지 못하면서, 어떻게 d남에게 'd친구야, 내가 네 눈 속에 있는 티를 빼내 줄 테니 가만히 있어라' 하고 말할 수 있겠느냐? 위선자야, 먼저 네 눈에서 들보를 빼내어라. 그리해야 그 때에 네가 똑똑히 보게 되어서, d남의 눈 속에 있는 티를 빼 줄 수 있을 것이다.(d 그, '형제')
5.(킹제) 네가 네 자신의 눈 속에 있는 들보는 보지 못하면서 어떻게 네 형제에게 '형제여, 내가 네 눈 속에 티를 빼내 주겠노라.'고 말할 수 있느냐? 위선자여, 먼저 네 자신의 눈에서 들보를 뽑아내라. 그러면 네가 명확히 보고서 네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를 빼내리라.
6.(쉬운) 네가 자신의 눈 속에 있는 큰 통나무는 보지 못하면서, 어떻게 형제에게 ‘형제여, 네 눈 속의 티를 빼어 주마’라고 말할 수 있느냐? 위선자여, 우선 네 눈 속에 있는 통나무나 빼내라. 그런 다음에야 네 눈이 잘 보여서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를 뺄 수 있을 것이다.”
7.(우리) 네 눈에 있는 들보는 보지 못하면서 어떻게 형제에게 ‘형제여, 네 눈에 있는 티를 빼자’고 하겠느냐? 위선자여, 먼저 네 눈에서 들보를 빼내라. 그런 후에야 네가 정확히 보고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를 빼낼 수 있을 것이다.
8.(현어) 어떻게 네 눈속에 있는 들보를 보지 못하면서 형제에게 `당신의 눈속에 든 티를 빼어 드리겠소' 하고 말할 수 있겠느냐? 위선자야! 먼저 네 눈에서 들보를 빼라. 그래야 네 눈이 밝아져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를 빼낼 수 있게 될 것이다.'
9.(현인)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는 보지 못하면서 어떻게 형제에게 `네 눈 속에 있는 티를 빼내 주겠다.' 하고 말할 수 있느냐? 위선자야, 먼저 네 눈 속의 들보를 빼내어라. 그러면 네가 밝히 보고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도 빼낼 수 있을 것이다.
10.(공동) 제 눈 속에 있는 들보도 보지 못하면서 어떻게 형제더러 네 눈의 티를 빼내 주겠다고 하겠느냐? 이 위선자야, 먼저 네 눈에서 들보를 빼내어라. 그래야 눈이 잘 보여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를 꺼낼 수 있다."
11.(가톨)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는 보지 못하면서, 어떻게 형제에게 ‘ 아우야! 가만, 네 눈 속에 있는 티를 빼내 주겠다.’ 하고 말할 수 있느냐? 위선자야, 먼저 네 눈에서 들보를 빼내어라. 그래야 네가 형제의 눈에 있는 티를 뚜렷이 보고 빼낼 수 있을 것이다.”
12.(조선) 제 눈 속에 있는 들보도 보지 못하면서 어떻게 형제더러 <네 눈의 티를 빼내주겠다>고 하겠느냐. 이 위선자야, 먼저 제 눈에서 들보를 빼내라. 그래야 눈이 잘 보여 형제의 눈속에 있는 티를 꺼낼수 있다.>>
13.(메시) 네 얼굴이 멸시로 일그러져 있는데, 어떻게 뻔뻔스럽게 '내가 네 얼굴을 씻어주겠다'고 말하겠느냐? 이는 '내가 너보다 잘 안다'는 사고방식이며, 자기 몫을 살기 보다는 남보다 거룩한 척 연기를 하는 것이다. 네 얼굴의 추한 비웃음부터 닦아내라. 그러면 네 이웃에게 수건을 건네줄 만한 사람이 될지도 모른다.
14.(성경) 어떻게 자기 눈속의 들보를 보지 못하면서 형제한테, '내가 네 눈의 티를 빼내주마.'고 말할수 있겠소? 겉만 꾸미는 사람들, 먼저 당신에 눈속의 들보를 꺼내시오. 그래야 눈이 밝아져서 형제 눈 속의 티를 빼낼 수 있을 것이오.
15.(구어) 자기 눈에 있는 들보도 보지 못하면서 어떻게 형제에게 '내가 네 눈에 있는 티를 빼주겠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위선자여, 먼저 그대의 눈에서 들보를 빼십시오. 그래야 눈이 잘 보여서 형제 눈에 있는 티를 뺄 수 있지 않겠습니까?
16.(믿음) 자기 눈속의 들보를 보지 못하면서 형제한테, '내가 네 눈의 티를 빼 내 줄께.'하고 말할수 있겠소? 겉만 꾸미는 사람들아, 먼저 당신의 눈속 들보를 꺼내시라. 그래야 눈이 밝아져서 형제 눈 속의 티를 빼낼 수 있을 것이오.
------------------------------------
1.(개정) 개역개정성경 /대한성서공회
2.(개역) 개역한글성경/대한성서공회
3.(바른) 바른성경 /한국성경공회
4.(표준) 표준새번역 성경/대한성서공회
5.(킹제) 킹제임스성경 /말씀보존학회
6.(쉬운) 쉬운성경 /아가페
7.(우리) 우리말성경 /두란노
8.(현어) 현대어성경 /성서원
9.(현인) 현대인의성경 /생명의말씀사
10.(공동) 공동번역성경 /대한성서공회
11.(가톨) 가톨릭성경 /한국천주교주교회의
12.(조선) 조선어성경 /조선기독교연맹
13.(메시) 메시지성경 /유진피터슨 복있는사람
14.(성경) 성경 /이현주 삼인
15.(구어) 구어체성경/최창섭 바른말
16.(믿음) 믿음성경/최용우개인역
<마태-예수어록> 692쪽 28000원 https://vo.la/igbiT
<마가-예수어록> 324쪽 15000원 https://vo.la/MgYzwq
------------------------------------
|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