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주님 덕분에
코로나19 발생 후 우리 사회를 휩쓴 이슈 중에 ‘덕분에 챌린지’라는 것이 있습니다. 위기 상황에서 수개월 동안 땀을 쏟아가며 고생하는 의료진을 위해 시작된 작은 사회 운동입니다.
SNS 등에 특정한 손 모양의 사진과 의료진의 노고에 감사하다는 글을 함께 올리고 다른 사람을 지목하면 그 사람이 이어서 같은 사진과 글을 올리는 방식입니다.
‘덕분에 챌린지’는 많은 사람의 관심과 참여로 의료진에 이어 소방대원, 각종 불치병을 앓는 환자에 대한 감사와 공감을 나누는 운동으로까지 발전했습니다.
‘덕분’은 ‘덕을 함께 나눈다’는 뜻의 한자어입니다.
나에게 은혜와 도움을 베푼 사람에게 쓰는 말로 이 열풍을 통해 평범한 일상이 유지되기 위해서 매우 많은 분야의 많은 사람들이 고생하고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게 됐습니다.
평범한 하루의 삶을 위해서도 많은 사람의 도움과 은혜가 필요한 것처럼 구원받은 우리의 새로운 삶도 전적으로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이 은혜를 혼자 간직하지 말고 날마다 간증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십시오. 모든 사람이 알아야 하고 누려야 할 하나님의 은혜를 우리의 삶을 통해 전하십시오. 아멘!
주님, 매 순간마다 베풀어주시는 은혜와 사랑을 이웃과 나누게 하소서.
오늘 나에게 베풀어주신 주님의 사랑과 은혜는 무엇이었는지 생각합시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