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자주 다니는 고속도로 터널 입구에서 평상시에는 눈에 띠지 않던 표지판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추돌주의, 과속금지’, ‘서행운행, 추월금지’ 표지판 이었습니다.
터널이라고 해서 도로의 폭이 좁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똑같은 폭의 길이지만 양쪽 옆과 위가 막혀있는 폐쇄적인 상황은 운전자의 마음을 조급하게 만듭다. 그래서, 터널을 빨리 벗어나고 싶은 마음에 과속을 하게되고, 양옆을 잘 보지않아 사고의 위험성이 커진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터널 안에서는 작은 소리도 크게 울려서 소리로 인해 오는 심리적 위축감도 커진다고 합니다.
평상시에는 아무렇지도 않게 넘어갈 수 있는 소리지만, 터널 안에서 만나는 소리는 더욱 크게 느껴지고, 우리를 위축되게 합니다. 하지만, 그 소리는 공명에 의해 울리는 소리일 뿐 우리에게 아무런 해를 입히지 못합니다.
그럴 때면 처음 출발했을 때부터 옆자리에 함께 앉아 있는 분을 돌아보십시오.
그 분과 대화를 나누면 터널이 주는 조급함과 위축감에서 벗어나 일상적인 평정심을 찾고 올바른 판단을 통해 터널을 지나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갈 수 있을 것입니다.
신앙의 과정 속에서 터널을 만날 수 가 있습니다. 빨리 벗어나고 싶은 조급한 마음에 이곳저곳 부딛히지 않도록 오히려 여유를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항상 옆에 계시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그 분과 교제하면서 나아가길 소망합니다.
사람의 속에는 심령이 있고 전능자의 기운이 사람에게 총명을 주시나니.욥기32:8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