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쓰기 › 창세기 4장

이인숙 | 2004.01.30 08:48:46 | 메뉴 건너뛰기 쓰기
1-아담이 자기 아내 하와와 잠자리를 같이 했습니다. 그러자 하와가 임신을 하여 가인을 낳았습니다. 하와가 말했습니다. 여호와의 도우심으로 내가 남자 아이를 얻었다.

2-하와는 또 가인의 동생 아벨을 낳았습니다. 아벨은 양을 치고 가인은 농사를 지었습니다.

3-세월이 지난 뒤에 가인은 땅의 열매를 하나님께 제물로 바쳤습니다.

4-아벨은 처음 태어난 아기 양과 양의 기름을 바쳤습니다. 여호와께서는 아벨과 그의 제물은 받으셨으나

5-가인과 그의 제물은 받지 않으셨습니다. 가인은 매우 화가 나서 안색이 변하였습니다.

6-여호와께서 가인에게 물으셨습니다. 네가 왜 화를 내느냐 왜 안색이 변하느냐

7-네가 좋은 마음을 품고 있다면 어찌 얼굴을 들지 못하겠느냐 네가 좋은 마음을 품지 않으면 죄가 너를 지배하려 할 것이다. 죄는 너를 다스리고 싶어하지만 너는 죄를 다스려야 한다.

8-가인이 자기 동생 아벨에게 들로 나가자 하고 말했습니다. 그들이 들에 나가 있을 때에 가인이 자기 동생 아벨을 쳐 죽였습니다.

9-여호와께서 가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네 동생 아벨은 어디 있느냐 가인이 대답했습니다. 저는 모릅니다. 제가 동생을 지키는 사람입니까

10-여호와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네가 무슨 일을 했느냐 네 동생 아벨의 핏소리가 땅에서 나에게 호소하고 있다.

11-땅이 그 입을 벌려 네가 흘리게 한 네 동생의 피를 네 손에서 받아 마셨다. 그러므로 너는 이제 땅에서 저주를 받을 것이다.

12-네가 땅을 갈아 농사를 지어도 더 이상 땅은 너를 위해 열매를 맺지 않을 것이다 너는 땅에서 떠돌 것이다.

13-가인이 여호와께 말했습니다. 이 벌은 제게 너무 무겁습니다.

14-주께서 오늘 저를 땅에서 쫓아 내셨습니다. 저는 이제 주를 만나 뵐 수도 없을 것입니다. 저는 땅에서 떠돌며 유랑할 것이고 누구든지 저를 만나는 사람은 저를 죽이려고 할 것입니다.

15-여호와께서 가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아니다 누구든지 가인을 죽이는 사람은 일곱 배나 벌을 받을 것이다 라고 하시고 여호와께서 가인에게 표시를 해 주셔서 가인이 누구를 만나든지 그 사람이 가인을 죽이지 못하게 하셨습니다.

16-가인은 여호와 앞을 떠나 에덴 동쪽 놋 땅에서 살았습니다.

17-가인이 자기 아내와 잠자리를 같이 하니 아내가 임신을 하여 에녹을 낳았습니다. 그 때에 가인은 성을 쌓고 있었는데 가인은 자기 아들의 이름을 따서 그 성을 에녹이라고 불렀습니다.

18-에녹은 이랏을 낳고 이랏은 므후야엘을 낳고 므후야엘은 므드사엘을 낳고 므드사엘은 라멕을 낳았습니다.

19-라멕은 두 아내를 얻었습니다. 한 아내의 이름은 아다이고 드른 아내의 이름은 씰라입니다.

20-아다는 야발을 낳았습니다. 야발은 장막에 살면서 짐승을 치는 사람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21-야발의 동생은 유발인데 그는 수금을 켜고 퉁소를 부는 사람들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22-씰라는 두발가인을 낳았습니다. 두발가인은 구리와 철 연장을 만들었습니다. 두발가인의 누이는 나아마입니다.

23-라멕이 자기 아내들에게 말했습니다. 아다와 씰라여 내 말을 들어라 라멕의 아내들이여 내 말에 귀를 기울여라 나는 나에게 상처를 입힌 사람을 죽였다. 나를 상하게 한 젊은이를 죽였다.

24-가인을 죽인 사람은 일곱배로 벌을 받지만 라멕을 죽인 사람은 일흔일곱 배로 벌을 받을 것이다.

25-아담이 다시 자기 아내 하와와 잠자리를 같이 했습니다. 그리하여 하와가 아들을 낳았습니다. 하와는 그 아들의 이름을 셋이라고 지었습니다. 하와가 말했습니다. 가인이 아벨을 죽였으므로 하나님께서 아벨 대신에 다른 아기를 주셨다.

26-셋도 역시 아들을 낳고 아들의 이름을 에노스라고 지었습니다. 그 때부터 사람들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며 예배를 드리기 시작했습니다.

댓글 [1]

댓글 쓰기

목록 삭제
Copyright © 최용우 010-7162-3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