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8098번째 쪽지!
□지혜의 통치
1.예수님은 온 세상을 통치하십니다. <보라! 때가 이르리니 내가 다윗에게 한 의로운 가지를 일으킬 것이라. 그가 왕이 되어 지혜롭게 다스리며 세상에서 정의와 공의를 행할 것이며 그의 날에 유다는 구원을 받겠고 이스라엘은 평안히 살 것이며 그의 이름은 여호와 우리의 공의라 일컬음을 받으리라.>(렘23:5-6) 예레미야 선지자는 ‘그의 날’(재림의 날)에 예수가 왕이 되어 공평과 정의로 세상을 다스리고 지혜롭게 통치하실 것을 예언합니다.
2.예수님의 ‘통치’는 무슨 ‘영적인 통치’나 어떤 ‘지배력을 행사하는 권력자로서의 통치’나 ‘상징적인 의미로서의 통치’가 아닙니다. 예수님은 재림하셔서 지상에 그분의 왕국을 세우시고, 천 년 동안 모든 만물들과 평화를 이루는 지혜의 통치를 하실 것입니다.
3. <끝날에 이르러는 여호와의 전의 산이 산들의 꼭대기에 굳게 서며 작은 산들 위에 뛰어나고 민족들이 그리로 몰려갈 것이라. 곧 많은 이방 사람들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올라가서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의 도를 가지고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니라. 우리가 그의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라.>(미4:1-2)
4.미가 선지자는 종말에 인간 왕들의 통치가 끝나면, 예수님이 재림하시고 그때 지구의 많은 민족들과 이방 나라 사람들이 예수에게 나아가서 그분의 도와 법을 배우게 될 것이라고 예언합니다. 예수님의 통치가 이 세상과 이 땅에서 지리적 물리적 실제적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지혜와 정의와 공으로 통치하신다는 것이 복된 소식 ‘복음’입니다. ⓒ최용우
♥2025.5.19. 달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