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8099번째 쪽지!
□구름을 타고
1.예수님은 온 세상을 통치하십니다. <그 때에 인자가 구름을 타고 큰 권능과 영광으로 오는 것을 사람들이 보리라.>(막13:26) 달에 갔다가 우주선을 타고 지구로 흰 연기를 뿜으며 귀환하는 우주인처럼 저 하늘에 뭉게구름 사이로 예수님이 구름을 자가용처럼 타고 오실까요? 그래서 우리 조상님들은 하늘에 이상한 구름만 보여도 “혹시 예수님이 오시는 것인가?” 하고 긴장을 한 것일까요? 조상님들의 신앙이 어린아이처럼 순진하기는 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구름을 타고 오신다는 것은 예수님의 재림을 의미하는 메타포(Metaphor)입니다.
2.다니엘 선지자는 예수님의 재림과 하나님의 나라와 예수님의 통치에 대해서 더욱 명확하고 직설적으로 표현합니다. <내가 또 밤 환상 중에 보니 인자 같은 이가 하늘 구름을 타고 와서 옛적부터 항상 계신 이에게 나아가 그 앞으로 인도되매 그에게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주고 모든 백성과 나라들과 다른 언어를 말하는 모든 자들이 그를 섬기게 하였으니 그의 권세는 소멸되지 아니하는 영원한 권세요 그의 나라는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니라.>(단7:13-14)
3.다니엘 선지자는 이 땅에 세워질 ‘하나님의 나라’에 대해 집중적으로 예언합니다. 다니엘서에는 ‘나라’라는 단어가 무려 120번이나 나옵니다. 다니엘은 당시에 세계 최강의 바벨론으로 끌려갔던 포로입니다.
4.하나님은 역설적이게도 강력한 세상 나라들의 힘과 권세를 이기고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실 것을 다니엘이라는 포로의 입을 통해 예언하신 것입니다. ⓒ최용우
♥2025.5.20. 불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