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3.9 주일예배 대표기도, 회개기도, 헌금기도, 봉헌기도
<주일기도>
온 세상의 참되고 유일한 주인이신 하나님!
마지막 때 고유한 능력으로 이 세상을 구원하실 주님께 지금 우리가 온 영혼을 기울여 찬송과 기도와 영광의 예배를 바치오니 홀로 영광을 받아주십시오.
예수께서는 하나님의 권능과 영광을 본질로 갖고 계셨지만, 사람의 고난과 시험과 무능력을 그대로 감당하셨습니다. 세상의 모든 권력과 사람들로부터 버림을 받아 십자가에 처형당하셨습니다.
우리는 이제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십자가를 기억하면서 그 어떤 시련 앞에서도 두려워하지 않고 더 나아가 고난 겪는 이들과 직간접으로 연대하겠으며, 생명을 파괴하는 세력에 당당히 맞서 싸우겠습니다.
죄와 죽음에서 해방되어 생명과 구원에 이르는 길을 허락하셨으며, 성부, 성령과 함께 예배받으시기에 합당하시며, 죄와 허무와 죽음의 소용돌이에서 벗어나도록 우리를 인도하시며, 이 세상에 생명의 빛으로 오셔서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회개기도>
하나님 아버지!
저는 하나님 말씀을 제 나름대로 해석했습니다. 하나님 말씀의 요구가 까다로울 때는 다른 의미의 말로, 또는 상징으로 해석하여 말씀의 요구를 묵살했습니다. 제 교회의 이익과 성장을 위해서는 어떤 일도 서슴지 않았습니다. 결국 그것이 하나님의 명예를 더럽히고 하나님의 이름을 멸시한 것인데도 하나님 나라를 위한다는 명목으로 그렇게 했습니다. 그리하여 결국 제 목적, 제 뜻을 이루었습니다. 진심으로 회개하오니 이 악한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나는 교만하지 않겠다! 하나님의 권위에 순종하겠다! 약한 자를 돕겠다! 나는 죽었다! 죽은 자는 말이 없다. 나는 아무것도 아니다!
<말씀기도>
말씀으로 세상을 다스리시는 하나님!
우리는 지금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입니다. 우리의 몸을 살리는 밥만이 아니라 우리의 영혼을 살리는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에게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봉헌기도>
세상 모든 사람들이 구원받기를 원하시는 주님!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우리가 절대로 지킬 수 없는 율법에 매여 살아가는 것을 안타깝게 여기시고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의 죄 문제를 단숨에 해결해 버리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오늘도 우리는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며, 예수님을 찬양하며, 예수님이 가르쳐 주신 말씀을 이 땅에서 이루며 살려고 몸부림을 치나이다.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셨으니, 이 세상에서도 하나님의 자녀처럼 만사형통 가운데 풍성하고 넉넉하게 살게 하소서. 이 시간 마음을 다하여 정성껏 준비한 예물을 올려 드립니다. (개별 헌금 기도)
<축복기도>
하나님 아버지 앞에 고개 숙인 사랑하는 성도들에게
예수를 주로 시인하고 구원을 받게 해주심을 감사하게 하소서.
예수의 부활을 마음에 믿고 구원을 받은 것을 감사하게 하소서.
예수를 믿고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게 하심을 감사하게 하소서.
주의 이름을 부르면 누구든지 구원해 주신 주님을 찬양하게 하소서.
[세계]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국 이기주의를 멈추게 하소서.
[나라] 공평과 정의가 실현되고 불의한 자가 심판받게 하소서.
[교회] 정치와 이념과 지역으로 갈기갈기 찢긴 교회를 회복시켜 주소서!
[중보] 일본 선교지 방문을 은혜롭게 잘 다녀오게 하소서.
[사역] 새로나온 책 <봄 묵상>위에 기름부어 사용하여 주소서.
최밝은 믿음의 전통이 있는 가문의 온유한 성품의 배우자를 주소서!
최좋은 지혜로운 자들과 사귀게 하시고 귀인들과 친구가 되게 하소서!
이인숙 모든 이에게 착한 일을 하되 더욱 믿음의 가정에 하게 하소서!
최용우 뜻있는 곳에 길이 있음을 알고 기도로 길을 찾아가게 하소서!
[피정] 따뜻하고 부드럽고 온유하고 감미로운 피정의집 주소서!
모든 채무에서 벗어나고 사랑의 빚 외에는 지지 않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작성:정용섭 최용우
|
자료를 올릴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 주세요. 이단 자료는 통보 없이 즉시 삭제합니다. |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