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5.4 주일예배 대표기도, 회개기도, 헌금기도, 봉헌기도
<주일기도>
태초에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의 경험과 예상을 뛰어넘는 방식으로 우리를 다스리시며, 마지막 때 전적으로 새로운 생명 세계를 완성하실 것을 믿습니다. 이 시간 우리의 모든 운명을 하나님께 맡기는 심정으로 찬양과 기도를 바치니 홀로 영광을 받아주십시오.
우리는 2천 년 전통으로 내려온 형식으로서의 예배만이 아니라 각자에게 주어진 전체 삶도 하나님을 향한 참된 예배라고 생각하며, 그렇게 믿습니다. 먹고 마시며, 냄새 맡고 느끼며,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는 모든 순간을 통해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극진한 사랑을 베푸셨기에 기뻐 노래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솔로몬의 영광보다 들꽃의 영광이 더 크고 복되다(마6:29)고 말씀하셨으며,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사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으며, 최후의 생명 심판을 위해서 세상 마지막 때 다시 오시어 우리를 다스리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회개기도>
하나님 아버지!
저는 완악한 자요, 패역한 자입니다. 제가 가진 지식과 잣대로 사람을 평가하고 판단했습니다. 행동을 보고 판단하고 말을 듣고 평가했습니다. 저 나름의 이유를 들이대며 판단하고 비판했습니다. 저는 율법의 준행자가 아니라 재판관이었습니다. 순종하지 않는 사람을 사술(邪怖)하는 자와 같다고 하셨는데, 저는 교만하여 하나님을 대적했습니다. 하나님을 종 부리듯 이리 가고 저리 가라고 한 악한 놈입니다. 진심으로 회개하오니 이 악한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나는 교만하지 않겠다! 하나님의 권위에 순종하겠다! 약한 자를 돕겠다! 나는 죽었다! 죽은 자는 말이 없다. 나는 아무것도 아니다!
<말씀기도>
우리에게 생명의 말씀을 주신 하나님!
지금 우리는 그 말씀에 귀를 기울입니다. 우리의 영이 말씀을 지식으로 받아들이는 것을 넘어서 말씀을 말씀 자체로 깨달을 수 있도록 도와 주십시오. 그 말씀이 우리 안에서 권세가 되고 능력이 되고 또 한 주일을 살아가는 에너지가 되게 해 주십시오.
악한 영이 틈타서 말씀을 찍어 먹어버리지 않도록 거룩한 영으로 우리를 지켜주시고, 옥토와 같은 내 마음 밭에 말씀이 정확하게 떨어져 싹이 나고 자랄 수 있도록 지켜주십시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봉헌기도>
우리의 목자가 되시는 주님!
베드로 사도에게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하고 세 번 물으신 주님께서 우리에게도 똑같이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하고 세 번 물으실 때, “예 주님, 제가 주님을 사랑합니다.” 하고 베드로처럼 세 번 고백합니다.
주님! 우리 영혼의 중심에 예수님을 모시고 예수님의 고난에 동참하는 삶을 살겠습니다. 어떤 고난이 와도 심지어 순교마저도 기쁘게 감당하겠습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인답게 당당하게 살아가도록 도와주소서.
주님! 우리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의 생명이 무엇인지가 눈에 들어오게 하여 주시고 우리의 삶의 궁극이 ‘하나님께 영광’이 된다는 사실을 깨닫게 하여 주소서.
주님!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셨으니, 이 세상에서도 하나님의 자녀처럼 만사형통 가운데 풍성하고 넉넉하게 살게 하소서. 이 시간 마음을 다하여 정성껏 준비한 예물을 올려 드립니다.
(개별 헌금 기도)
<축복기도>
하나님 아버지 앞에 고개 숙인 사랑하는 성도들에게
예수님께서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하고 물으실 때, 베드로처럼 “예 주님 제가 주님을 사랑합니다.” 하고 자신 있게 고백하게 하소서!
‘내 양을 치라’고 하셨으니 내 양이 아닌 주님의 양을 치게 하소서!
우리의 평생의 삶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삶을 살게 하소서!
[세계] 마약에 노출된 이들을 구하여 주시고 마약이 근절되게 하소서!
[나라] 6.3 대통령 선거가 공정하고 평화롭게 잘 치루어지게 하소서!
[교회] 침몰하는 배를 ‘구명정’이라 생각하는 착각에서 깨어나게 하소서!
[중보] 익산 한마음교회에 새로운 사역터를 주셔서 이전하게 하소서!
[사역] 새 책<신령한 법에 관한 200개의 글> 기름 부어 주소서!
최밝은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성령님이 강력하게 임재하여 주소서!
최좋은 밤에는 깊은 잠을 자고 낮에는 열심히 일하게 하소서!
이인숙 몸과 마음을 다하여 하나님을 의뢰하고 의지하게 하소서!
최용우 하나님이 하시는 일에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동화되게 하소서!
[피정] 생각만 해도 기분 좋아 당장 달려가고 싶은 곳 피정의집 주소서!
모든 채무에서 벗어나고 사랑의 빚 외에는 지지 않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자료를 올릴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 주세요. 이단 자료는 통보 없이 즉시 삭제합니다. |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