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8182번째 쪽지
□우상 숭배하는 자나
1.예수 믿어도 하나님의 유업을 받지 못하고 사망에 이르는 죄는 ‘②우상숭배’입니다.(고전6:9-10) 사도 바울이 아덴에 갔을 때 그 성에 우상이 가득한 것을 보고 마음에 격분했습니다.(행17:16) 바울은 우상들을 망치로 깨부셔버렸습니까? 우상숭배자들과 싸웠습니까? 종교는 자유니까...하면서 체념했습니까? 다 아닙니다. 성경은 ‘회당에서는 유대인과 경건한 사람들과 또 장터에서는 날마다 만나는 사람들과 변론했다’(행17:17)고 합니다. 에피쿠르소와 스토아 철학자들과 변론하며 그들에게 ‘우주와 그 가운데 있는 만물을 지으신 하나님께서는 천지의 주재시니 손으로 지은 전에 계시지 아니하신다’(행17:24)라고 하며 하나님을 전했습니다.
2.우상 숭배(idolatry)는 ①자신의 삶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하나님 이외의 다른 것들을 의지하고 그것을 숭배하는 행위. ②다른 신과 우상을 숭배하는 직접적 우상숭배 행위 ③돈을 숭배하는 맘몬주의를 뜻합니다. 오늘날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③돈의 우상숭배에 빠져서 돈돈돈돈돈돈... 하며 살아갑니다.
3.성경은 ‘우상 숭배하는 자들(ε?δωλολ?τρη?)’이라고 하며, 그들의 운명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한다’(고전6:9, 엡5:5). 요한계시록은 ‘우상 숭배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던져질 것이며 성 밖에 있을 것이다’라고 합니다.(계21:8,22:15)
4.하나님 나라는 민주주의 국가가 아닙니다. 하나님이 왕이시고 군주이신 전제국가입니다. 그러므로 우상숭배자인 반역자, 역모자는 그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합니다. 지옥불에 떨어지지 않으려면 손목을 끊는 심정으로 ‘우상숭배’를 끊어내야 합니다. ⓒ최용우
♥2025.9.3. 물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