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성경>누가복음22장53절(눅22:53) 어둠의 권세
----------------------------------
1.(개정) 내가 날마다 너희와 함께 성전에 있을 때에 내게 손을 대지 아니하였도다 그러나 이제는 너희 때요 어둠의 권세로다 하시더라
2.(개역) 내가 날마다 너희와 함께 성전에 있을 때에 내게 손을 대지 아니하였도다 그러나 이제는 너희 때요 어두움의 권세로다 하시더라
3.(바른) 내가 날마다 聖殿에서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는 너희가 내게 손을 대지 않았다. 그러나 只今은 너희의 때요, 어두움의 權勢이다."
4.(표준) 내가 날마다 성전에서 너희와 함께 있었으나, 너희는 내게 손을 대지 않았다. 그러나 지금은 너희의 때요, 어둠의 권세가 판을 치는 때다."
5.(킹제) 내가 매일 성전에서 너희와 함께 있었으나 너희가 나를 잡으려고 손을 내밀지 아니하였도다. 그러나 지금은 너희의 때요, 또 흑암의 권세니라."고 하시더라.
6.(쉬운) 내가 매일 성전에서 너희와 함께 있었다. 그러나 너희는 내게 손을 대지 않았다. 그러나 지금은 너희의 때, 곧 어둠이 다스리는 때이다."
7.(우리) 내가 날마다 성전에서 너희와 함께 있었으나 너희는 내게 손도 대지 않았다. 그러나 지금은 너희 때요, 어둠이 기세를 부릴 때다.”
8.(현어) 내가 매일 성전에 가 있을 때는 왜 나를 잡지 않았느냐? 그러나 이제는 너희 때가 되었다. 어둠의 세력이 판을 치는 때가 온 것이다.'
9.(현인) 내가 날마다 너희와 함께 성전에 있을 때는 너희가 나를 잡지 않았다. 그러나 이제는 너희 때이며 어두움의 권세가 기세를 부릴 때이다.'
10.(공동) 내가 매일 너희와 함께 성전에 있을 때에는 잡지 않더니 이제는 너희의 때가 되었고 암흑이 판을 치는 때가 왔구나" 하셨다.
11.(가톨) 내가 날마다 너희와 함께 성전에 있을 때에는 너희가 나에게 손을 뻗치지 않았다. 그러나 이제는 너희 때요 어둠이 권세를 떨칠 때다.”
12.(조선) 내가 매일 너희와 함께 성전에 있을 때에는 잡지 않더니 이제는 너희의 때가 되었고, 어두움이 판을 치는 때가 왔구나>>고 하셨다.
13.(메시) 그러나 이제 너희 뜻대로 하여라. 지금은 어두운 밤이요 어두운 시간이다.
14.(성경) 내가 날마다 성전에서 당신들과 함께 있을 때는 잡지 않더니, 바야흐로 당신들의 때 곧 어둠이 다스리는 때가 되었구려.
15.(구어) 내가 날마다 성전에서 여러분과 함께 있을 때는 왜 나를 잡지 않았습니까? 그러나 이제는 여러분의 때가 되었고 어둠의 권세가 판을 칠 때가 되었습니다.”
16.(믿음) 내가 날마다 성전에 있었는데 그때는 왜 잡지 않았느냐? 바야흐로 지금은 어둠의 권세가 판을 치는 당신들의 시간이로다.
----------------------------------
1.(개정) 개역개정성경 /대한성서공회
2.(개역) 개역한글성경/대한성서공회
3.(바른) 바른성경 /한국성경공회
4.(표준) 표준새번역 성경/대한성서공회
5.(킹제) 킹제임스성경 /말씀보존학회
6.(쉬운) 쉬운성경 /아가페
7.(우리) 우리말성경 /두란노
8.(현어) 현대어성경 /성서원
9.(현인) 현대인의성경 /생명의말씀사
10.(공동) 공동번역성경 /대한성서공회
11.(가톨) 가톨릭성경 /한국천주교주교회의
12.(조선) 조선어성경 /조선기독교연맹
13.(메시) 메시지성경 /유진피터슨 복있는사람
14.(성경) 성경 /이현주 삼인
15.(구어) 구어체성경/최창섭 바른말
16.(믿음) 믿음성경/최용우개인역
<마태-예수어록> 692쪽 28000원 https://vo.la/igbiT
<마가-예수어록> 324쪽 15000원 https://vo.la/MgYzwq
==================================
|
|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