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일기145-5.25】 산림박물관-매봉
▲제750회 듣산으로 독수리봉-매봉-산림박물관 다녀왔다. 이상호 목사님 부부와 부여의 송목사님 부부와 우리 부부 이렇게 6명이 걸었다. 산림박물관 정문에서 만나 성강리 고개로 올라가 부대 사격장 옆 ‘세종둘레산길 2구간 큰벼랑길’ 시작 지점을 들머리로 산에 올라 초입 약간의 경사 외에는 능선길을 편하게 걸었다.
매봉에서 산림박물관 쪽으로 내려와 임도를 타고 꼬불꼬불 처음 출발한 성강리 임도까지 오니 총 7km 3시간 걸렸다. 등산 후 반포의 귀빈식당에서 청국장 정식으로 점심을 먹었다.
오늘 등산은 어쩌면 ‘충남산림박물관’ 마지막 산행인지도 모른다. 충남산림박물관이 홍성으로 이전을 했고 지금 이 장소는 민간에 매각하려고 땅을 매물로 내놓은 상태라서 다음엔 사적으로 이 공간에 들어갈 수 없을지도 모른다. ⓒ최용우

첫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끝 페이지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