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일기151-5.31】 꽃을 든 여자
돈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행복하게 사는 것이 더 중요하다. 행복하려고 돈을 버는 것이지 돈 벌려고 행복한 것이 아니다. 돈벌이를 행복의 유일한 조건으로 삼는 사람은 도저히 행복할 수가 없다. 아무리 돈을 많이 벌어도 그 돈으로 행복을 살 수는 없으니까.
그럼, 돈이 있으면 불행하고 돈이 없으면 행복하냐? 당연히 아니다. 돈도 없는데 불행한 사람이 가장 불쌍한 사람이다. 목적을 잃고 수단에만 매달리지 말라는 얘기지 돈 벌지 말라는 얘기가 아니다.
밥을 먹고 소화도 시킬 겸 그녀와 함께 잠깐 금강변을 걷는다. 요즘 금강변에는 금계국과 기생초와 계란후라이꽃, 양귀비같은 온갖 꽃들이 가득하다. 대부분은 심지 않았는데도 저절로 나서 자라는 꽃들이다. 그녀가 몇 개 꺾어서 손에 들고 사진을 찍어 달라고 한다. ‘꽃을 든 여자’컨셉이다. 이런 순간은 돈으로 살 수 없는 행복한 순간이다. ⓒ최용우

첫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끝 페이지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