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일기165-6.14】 꽃들반 산책길
주변에 유치원과 어린이집과 초등학교가 몰려 있어서 항상 아이들이 바글바글. 과연 우리나라가 저출산 국가라는 말이 안 믿어질 정도이다. 그러다 보니 유치원, 어린이집들간에 아이들을 유치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
나는 아직도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차이를 잘 모르겠다. 아내에게 물어보니 “유치원은 보건복지부 소속이고, 유치원은 교육부 소속이라...”어쩌고 저쩌고 설명을 하는데 그래서?
가끔 병아리같은 아이들이 줄을 맞춰 공원을 한 바퀴 돌고 들어가기도 하는데 그럴 때마다 똑바로 걷지 못하고 꽃게처럼 자꾸 옆걸음질을 하는 아이들을 단속하느라 선생님들이 초긴장을 하는 모습을 본다. 아마도 그렇게 공원 한 바퀴 도는 것이 그들에게는 산책길 걷기인 모양이다. 귀엽다. ⓒ최용우
첫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끝 페이지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