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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기 전에 믿으라

무엇이든 nulserom............... 조회 수 1118 추천 수 0 2006.07.23 17: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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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죽기 전에 믿으라(눅16:19-31)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 죽기 전에 예수 믿어야 하는 교훈이다.
바리새인과 유대 사회의 문화관,
부자는 축복을 받은 의인, 가난한 자는 죄스럽고 복 못 받은 자.
※현대판 유대주의적 기독교인의 축복관. 본문에서 점검하라.


1. 부자와 거지

부자는 날마다 호화호식, 거지를 돌보지 않았다.죽을 줄 모르는 교만의 삶.
거지 나사로는 구걸하고 병들어 개들이 헌데를 핥았다. 그러나 아브라함의
믿음에 속했던 자.
세상은 언제 어디에나 부자와 가난한 자가 살아가는 곳.
잠 22:2 빈부가 섞여 살거니와 무릇 그들을 지으신 이는 여호와시니라

기독교의 경제관
청빈주의 : 수도사적, 불교적 삶, => 가난한 것만 깨끗한 것인가?
청부주의 : 믿음으로 된 부요     => 부자는 축복인가?
                                 - 대체로 축복, 모든 사람은 아니다.


돈에 대한 성경의 교훈
부자라고 다 긍정적이지 않다.
마19:23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자는 천국에 들어가기가 어려우니라

돈에 의존도가 강해지면 영혼의 가치가 망가진다.
딤전 6:10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사모하는 자들
이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를 찔렀도다

히 13:5 돈을 사랑치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하시
기를 내가 과연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과연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전 5:10 은을 사랑하는 자는 은으로  만족함이 없고 풍부를 사랑하는 자는
소득으로 만족함이 없나니 이것도 헛되도다

마 6:31-33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
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마 6:32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천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마 6:33 너희
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주님이 그렇게 일러주셨는데, 과연 오늘 기독교인들의 기도 중심은 그런가?


2. 사후의 세계

부자나 거지나 인생은 모두 죽게 되어 있다.
롬 6:23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히 9:27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
리니


본문에 거지가 먼저 죽은 것이 기록되었다.
향락의 문화 속에 내버려진 것보다 먼저 하늘나라로 가는 것도 복이다.

※ 일제 때 옥 중에서 안이숙 선생이 옥고를 치룰 때 죽고 싶다고 했다.
주기철 목사님은 나가서 복음을 전하고 싶다고 했다.그런데 주목사님은 더
좋은 천국으로 먼저 가셨고,안이숙은 땅에서 죄 닦음한다고 남았다고 간증.

거지 나사로가 죽으니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부자도 그냥 죽었다고만 기록되었다.
부자가 이름도 없고 그 인생의 끝은 그냥 죽었다는 것 뿐이다.
22 이에 그 거지가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자도 죽어 장사되매
잠 14:32 악인은 그 환난에 엎드러져도 의인은 그 죽음에도 소망이 있느니


1) 나사로는 아브라함의 품에 있었다

아브라함은 믿음에 부요하고 실제로 부요한 자였다.
이 세상에서 살던 거지 나사로의 입장과 대조적이다.
하나님의 나라에 가면 그렇게 풍요할 것이다. 평안했고, 생수가 충만했다.
요 7:38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
나리라
하시니
계 7:17 이는 보좌 가운데 계신 어린 양이 저희의  목자가 되사 생명수 샘
으로 인도하시고
하나님께서 저희 눈에서 모든 눈물을 씻어 주실 것임이러


2) 부자는 불 가운데 있었다

목 말랐다. => 세상에서는 목 마르지 않았다. 대조적이다.
23-24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
는 나사로를 보고, 24 불러 가로되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
사 나사로를 보내어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

불꽃 가운데서 고민한다는 고민의 번역은 좀 약하다.
고민, 오뒤나오(ojdunavw)는 극도로 아프게 하다, 괴로워한다는 뜻.


3. 구원의 기회는 지상에서 말씀의 순종으로

불 가운데 있는 부자의 고충은 불타는 몸만 아니라 정신이 더 안타깝다.

1) 저 세상은 서로 오갈 수 없는 그 사이에 큰 구렁이 있다

26 이뿐 아니라 너희와 우리 사이에 큰 구렁이 끼어 있어 여기서 너희에게
건너가고자  하되 할 수 없고 거기서 우리에게 건너올 수도 없게 하였느니


2) 이 세상에 있는 형제 다섯에 대한 걱정의 연속이다

27-28 가로되 그러면 구하노니 아버지여 나사로를  내 아버지의 집에 보내
소서, 28 내 형제 다섯이 있으니  저희에게 증거하게 하여 저희로 이 고통
받는 곳에 오지 않게 하소서


3) 죽은 자가 다시 살면 회개할 줄 오해하고 있다

29-30 아브라함이 가로되 저희에게 모세와 선지자들이 있으니 그들에게 들
을지니라, 30 가로되 그렇지 아니하니이다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만일 죽은
자에게서 저희에게 가는 자가 있으면 회개하리이다


본문에서 가장 중요한 구원의 메시지는 31절이다.
31 가로되 모세와 선지자들에게 듣지 아니하면  비록 죽은 자 가운데서 살
아나는 자가 있을지라도 권함을 받지 아니하리라 하였다 하시니라


구원은 사람의 의지로 되는 것이 아니다.
심지어 저 세상 다녀와도 회개가 되는 것이 아니다.
이 세상사는 동안 말씀 듣고 회개해야 구원이 이루어진다.
그리고 구원은 하나님의 선물이다.
엡 2:8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
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비록 어려움이 있을지라도 구원주심에 감사하라.
죽었다 깨어도 영생은 아무나 얻는 게 아니다. 세상을 얻은 것보다 귀하다.
합 3:17-18 비록 무화과나무가  무성치  못하며 포도나무에 열매가 없으며
감람나무에 소출이 없으며 밭에 식물이 없으며 우리에 양이 없으며 외양간
에 소가 없을지라도, 18 나는 여호와를 인하여 즐거워하며 나의 구원의 하
나님을 인하여 기뻐하리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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