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 이야기
♣♣그 679번째 쪽지!
□ 공부 잘하는 한국학생
서울에 있는 일류대학을 졸업한 친구가 미국 뉴욕의 P대학원에 입학을 하고서 하는 말이 "와~ 미국 학생들은 너무나 공부를 못한다. 내가 대학 2학년때 풀던 문제도 못 풀고 쩔쩔 맨다" 라고 했습니다.
1년뒤 다시 만난 친구는 많이 의기소침해져서 힘없이 말했습니다.
"학교 시험에서는 내가 미국학생들을 능가하는데, 기계를 직접 디자인해서 물건을 만들어내는데에는 도저히 그들을 따라잡을 수 없다니까..."
우리 나라 중고등학생들의 공부실력은 세계제일 입니다. 각종 평가대회에서 항상 우수한 성적을 냅니다. 그런데 그 공부를 실제로 적용시키는데는 형편없는 수준입니다.
미국이나 유럽의 우수한 기술능력은 암기보다는 생각하는 교육에서 나온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열심히 암기하지만 그들은 지식이 어디에 있다는 것만 알 뿐 그것을 외우려고 하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화산은 백과사전의 `ㅎ'부분에 있다는 것만 압니다.
그 대신 왜 화산이 발생하며 앞으로 어떤 지역에서 발생할 것인지에 더 관심을 갖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열심히 암기하는 교육과, 암기는 못하더라도 창조적으로 생각 할 수 있는 교육! 어느 것이 더 실속 있는 교육인가요?
♣♣그 679번째 쪽지!
□ 공부 잘하는 한국학생
서울에 있는 일류대학을 졸업한 친구가 미국 뉴욕의 P대학원에 입학을 하고서 하는 말이 "와~ 미국 학생들은 너무나 공부를 못한다. 내가 대학 2학년때 풀던 문제도 못 풀고 쩔쩔 맨다" 라고 했습니다.
1년뒤 다시 만난 친구는 많이 의기소침해져서 힘없이 말했습니다.
"학교 시험에서는 내가 미국학생들을 능가하는데, 기계를 직접 디자인해서 물건을 만들어내는데에는 도저히 그들을 따라잡을 수 없다니까..."
우리 나라 중고등학생들의 공부실력은 세계제일 입니다. 각종 평가대회에서 항상 우수한 성적을 냅니다. 그런데 그 공부를 실제로 적용시키는데는 형편없는 수준입니다.
미국이나 유럽의 우수한 기술능력은 암기보다는 생각하는 교육에서 나온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열심히 암기하지만 그들은 지식이 어디에 있다는 것만 알 뿐 그것을 외우려고 하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화산은 백과사전의 `ㅎ'부분에 있다는 것만 압니다.
그 대신 왜 화산이 발생하며 앞으로 어떤 지역에서 발생할 것인지에 더 관심을 갖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열심히 암기하는 교육과, 암기는 못하더라도 창조적으로 생각 할 수 있는 교육! 어느 것이 더 실속 있는 교육인가요?
첫 페이지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50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166
167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194
195
196
197
198
199
200
201
202
203
204
205
206
207
208
209
210
211
212
213
214
215
216
217
218
219
220
221
222
223
224
끝 페이지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