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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령의 역사

요한복음 늘새롬............... 조회 수 2065 추천 수 0 2009.04.19 18:35:53
.........
성경본문 : 요16:7-11 
설교자 : 강종수 목사 
참고 : 사이버신학교 
성령의 역사 

요 16:7-11'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실상을 말하노니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
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너희에게로 보내리니,8.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
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9. 죄에 대하여라함은 그들이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10. 의에 대하여라 함은
내가 아버지께로 가니 너희가 다시 나를 보지 못함이요,11.심판에 대하여라 함은 이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라'
 - 아멘.

교회에는 교회를 다니는 그냥 교인이 있는가 하면 하나님의영을 받아 하나님의 자녀로서 성도(聖徒)가 있습니다. 선택
된 이스라엘을 성민(聖民, Holy people, 신7:6)이라고 부르듯이 성도(聖徒)라는 단어,하기오스(a{gio")는 땅에 속하지
않은 성별된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사람은 하나님의 생기를 받아 창조된 영적 존재입니다.때문에 교회 오면 신령한 뜻에 관심이 있어야 합니다. 
롬14:17'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 있는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
그러므로 성도의 생활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성령에 대한바른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성령의 역사는 어
떤 것인가? 

1. 성령의 역사 이해 

사람은 본래  하나님의 생기를 받아  신령한 존재로 지음을받았는데 죄로 인해서 신령한 지각의 기능을 잃고 하나님을
알 수 없는 존재가 되어버렸습니다. 
요 4:24 '하나님은 영'이시라고 하고 성령도 영이시니,죄인된 인간의 지성으로는 성부, 성령 하나님을 알 수가 없습니
다. 
오직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사람으로 오신 예수의 출현과 그증거자료인 성경을 통해서 하나님에 대한 이해를 얻을 수가
있게 된 것입니다. 
요 14:9 '예수께서 이르시되 빌립아 내가 이렇게 오래 너희와 함께 있으되 네가 나를 알지 못하느냐  나를 본 자는 아
버지를 보았거늘 어찌하여 아버지를 보이라 하느냐'

결국 예수님을 알아야 하나님 아버지도 알게 되고 성령님도알게 된다는 말씀입니다.그러면 예수에 대한 이해는 어디서
얻습니까? 역시 성경이죠?
요 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

성경에서 예수님을 통하여  영이신 하나님을  알 수 있다면결국  성령님도 알 수 있다는 결론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을
통해서 성령님의 사역을 알아야 한다는 말입니다. 성경보다무슨 은사집회에서 성령을 이해하려는 것은 잘못입니다. 왜
냐하면 얼마든지 종교적인 신비의 일들은 세상에 많기 때문입니다. 

2. 성령의 역사 두 가지 

크게 둘로 나누면, 하나는 중생의 역사이고 또 하나는 증거의 사역입니다. 

1)중생의 역사

요 3:5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
갈 수 없느니라'

고전 12:3'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리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아니하
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없느니라'(요1:12-13,마16:16-17)

2)복음 증거의 사역

본문 8-10'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9.죄에 대하여라 함은 그들이 나
를 믿지 아니함이요, 10.의에 대하여라 함은 내가 아버지께로 가니 너희가 다시 나를 보지 못함이요, 11. 심판에 대하
여라 함은 이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라'

성령이 오시면....
*죄-불신->예수 믿게 하심
*의-부활영생->하늘로 가심. 우리도 천국가게 됨. 영생믿음
*세상 심판->사단을 심판, 세속주의 판단능력,개혁신앙사상성령이 임하시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영생하고 마귀와 마
귀의 일, 세속주의를 판단하며 거룩한 하나님 뜻,진리의 역사를 나타낸다는 것입니다. 

(1) 복음 증거함에는 성도의 바른 삶이 중요

갈 5:22-23'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23.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
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은사를 주장하는 사람이 사랑도 없고 절제도 없다면 그것은위험한 신비주의입니다. 성도의 생활의 본이 없이 증거하는
것은 비판받게 됩니다.

(2)복음 증거를 위해서 은사를 주심

요 16:13 '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
진리는 예수님이고(요14:6)진리의 목적은 영생(요6:40)입니다.
행 1:8'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
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성령이 임하시면 내 증인, 예수 증인이 된다고 했습니다(행4:31).
요 15:26'내가 아버지께로부터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부터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언하실 것이요'

고전 12:4-6 '은사는  여러 가지나 성령은 같고, 5. 직분은여러 가지나 주는 같으며, 6. 또 사역은  여러 가지나 모든
것을 모든 사람 가운데서 이루시는 하나님은 같으니'
벧전 4:10'각각 은사를 받은 대로 하나님의 여러 가지 은혜를 맡은 선한 청지기 같이 서로 봉사하라'

각양 은사에 대한 성경의 교훈은 고전12:8-10의 9가지 은사와 고전 12:26의 8가지 은사,고전12:29-30에는 7가지로, 롬
12:6-8에도 7가지 다른 은사들을 말해주고 있습니다.엡4:11에는 5가지로, 모두 합치면 20가지로 나옵니다.

각양 은사들

(1)사도(고전 12:28,엡 4:11.고전 12;28-30) ,(2)선지자(고전12:8) ,(3)복음 전하는 자(엡 4:11), (4)목사(엡 4:11),
(5)교사(엡4:11),(6)지혜의 말씀(고전12:8),(7)지식의 말씀(고전 12:8), (8)믿음(고전 12:9), (9)병 고치는 은사(고전
12:9,28,30), (10)능력 행함(고전 12:.10,28,29), (11)예언함(고전 12:10,롬 12:6), (12)영들 분별(고전 12:10), (13)
각종 방언(고전12:10,28,30),(14)방언 통역(고전 12:10,30),(15)서로 돕는 것(고전12:28),(16)다스리는 것(고전 12:28,
롬12:8),(17)섬기는 일(롬 12:7),(18)권위하는 일(롬 12:8),(19)구제하는 일(롬 12:8), (20)긍휼을 베푸는 일(롬 12:8)

성령충만하면 한 마디로  사나 죽으나 주의 것이 되어서 어떻게든지 주님의 증인이 되고자 합니다. 그것이 성령충만의
목적이고 결과적인 반응입니다.
롬 14:8'우리가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나니 그러므로 사나 죽으나 우리가 주의 것이로다'
 
꼭 신비스런 일로만 증언하는 것은 아닙니다.구제하는 일마저도 성령의 은사로 말씀하고 있습니다.성령의 역사가 신비
스런 체험위주로만 이해한다면 예수를 믿지 못하여 자꾸 표적을 보여달라고 하던 바리새인들같이 됩니다. 그들은 악한
자들이라 했습니다(누가복음 11:29).

기적을 하나님의 뜻대로 행사하지 않아서 버림을 받은 능력의 선지자들이 있었습니다(마7:21-23). 그러므로 성령의 은
사를 귀신 쫓아내는 것이나  방언 같은 것으로 한정하면 위험합니다.그리고 잘못입니다.은사는 자기 자랑을 위하여 가
지는 무슨 소유물이 아니라 예수에 대한 복음증거를 위하여필요한 것입니다. 한가지 아실 것은 성령 은사 없이는 충성
봉사할 생각조차 없다면 아주 잘못된 신앙입니다. 

예수 믿는 자는 이미 성령이 임하였고  기도하는 가운데 충성된 증인으로 삶을 살게 되는 것 자체가  성령의 인도하심
인 줄 믿어야 합니다. 오직 성경진리 안에서 성령의 목적을다하는 저와 여러분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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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사이버신학교) 원문보기  글쓴이 : nulser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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