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옛날 한 젊은 재상이 나이 많은 임금님께 질문을 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죄의 유혹을 피하고 나라를 위한 깨끗한 충신으로 일할 수 있겠느냐는 질문이었습니다. 임금님은 그 재상의 뜻이 기특하여 지혜를 베풀었습니다. 임금님은 잔에다 물을 가득 채운 뒤에 그 잔을 들고 제한된 시간 안에 고을을 한 바퀴 돌되, 물을 한 방울이라도 흘리면 큰 벌을 내리겠다고 했습니다. 젊은 재상은 질문 한번 했다가 큰 곤욕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임금님이 명하신 대로 제시간에 물 잔을 들고 궁전으로 돌아왔습니다. 임금님은 크게 칭찬하시면서 물었습니다. “자네가 고을을 한 바퀴 도는 동안 여자와 술집을 보았나?” “못 보았습니다.” “그러면 길거리에 사람들이 얼마나 나왔던가?” “임금님, 저는 아무것도 본 것이 없습니다.”
이때 임금님은 “바로 그거야. 내가 할 일을 열심히 하노라면 하지 않아도 되는 시시한 일은 보이지도 들리지도 않는 법이야”라고 말하면서 왜 그런 일을 시켰는가를 설명해 주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푯대를 향하여 달려가면 승리합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십시오.
주님, 오직 하나님 나라를 향하여 달려 나갈 수 있게 하옵소서.
여러 가지 생각이나 근심이 주님의 일을 하는 데 방해가 되지는 않습니까?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