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미국 조지 워싱톤 대통령의 어머니인 메어리 보올 여사는 아들에게 신앙의 유산을 남겨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아들인 죠지에게 이 신앙의 유산을 전해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요. 자녀들은 인생의 진정한 행복을 바로 이 믿음의 유산 위에서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습니다. 어느 시대나 자녀들을 진정한 행복으로 인도할 수 있는 이 믿음의 유산은 첫째 어린 자녀에게 매일 성경을 읽어주다가 나중에 아이가 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스스로 성경 읽는 법을 훈련시키는 방법으로 전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자녀들의 신앙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성경이야기나 위인전 같은 책들을 아이들 가까이에 놓아두는 겁니다. 그것은 한 권의 옳게 쓰여진 책이 아이들의 일생을 바꿀 수도 있다는 확신 때문이지요.
그리고 세 번째 방법은 부모가 삶의 모범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 삶의 모범이 없이는 아이들을 영적으로 올바르게 지도할 수 없겠지요.
어느 선교사 한 분은 자기 아버지를 이렇게 회상했습니다. “제가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마다 저는 항상 무릎 꿇고 기도하시는 아버지의 모습을 볼 수 있었지요. 성인이 된 지금에도 당시 아버지의 모습이 제게는 큰 교훈이 되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자녀는 부모의 삶을 통해 배우면서 자신의 삶도 하나님께 드리게 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오늘 사랑하는 자녀에게 무엇을 남겨야겠습니까?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