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우글방263】살아계신 부모님에게 해드릴 수 있는 최고의 선물
살아 계신 부모님에게 해드릴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뭐가 있을까요?
안경을 안 쓰고도 읽을 수 있는 글씨가 큰 성경입니다.
어머님에게 전에 대한성서공회에서 큰 글씨로 만든 '신약 난시성경' 구해드렸더니 그것을 두 번 필사하고 수십번을 읽으셨습니다. 그리고 죽기 전에 성경을 전부 한번이라도 읽고 죽어야 천국에 가서 성경시험 볼 때 낙제를 안 할 것 아니냐고 다짜고짜 구약 큰글씨 성경을 만들어오라고 하시니 내 참!
어쩝니까 우선 컴퓨터로 a4 용지에 30포인트 글꼴로 쓰기 쉬운 시편부터 성경을 쳐서 프린터로 몇장씩 출력하였는데, 시간도 많이 걸리고 이러다가 우리 어머니 성경 한번도 못 읽고 돌아가시면 안되겠기에 아예 성경 전체를 편집하였습니다. 글씨가 크다보니 양도 엄청납니다.
그렇게 어머니성경 10권세트를 제본소에서 책으로 만들어 어머니도 드리고 장모님도 드리고 필요한 분들에게 복사비만 받고 드렸습니다. 그런데 책을 낱권으로도 드렸더니, 창세기, 시편 같은 성경은 많이 가져가고 사사기 열왕기 같이 재미없는 성경은 거의 안 가져가시더라구요.
그렇게 낱권으로 남아버린 성경을 어찌할 수가 없어서 부족한 성경을 더 복사하여 10권씩 짝을 맞추어 세트로 만들었습니다. 이번에 맞춘 세트만 가져가시면 더는 만들지 않습니다.
1.성경 66권 전체를 한 구절도 빠짐없이 10권으로 묶었습니다.
2.기존성경(10포인트) 어머니성경 나눔명조 30포인트
3.들고 다니는 성경이 아닙니다. 너무 커서 들고 다닐 수 없습니다.
4.안경 없이도 글씨가 또렷하게 보여 활짝 웃는 얼굴로 읽을 수 있습니다.
자식된 도리로서 부모님에게 해드릴 수 있는 최고의 효도는 무엇이겠습니까? 눈이 어두워 성경 읽기를 포기한 부모님들에게 안경 없이도 읽을 수 있는 어머니성경은 심봉사 번쩍 눈뜨듯 환 한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만들어 놓은 성경이 아직 몇 질 남아 있어서 이렇게 알립니다. ⓒ최용우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