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제2차 세계대전 후 일본의 한 해군장교는 전쟁에서 패한 죄의식 때문에 실의에 빠지고 말았습니다. 점차 그의 온몸에 마비증세가 나타나기 시작하더니 결국에는 전역을 했습니다. 정밀검사 결과 아무 이상도 발견되지 않았지만 그는 몸을 움직일 수 없어 누워 지내야만 했습니다.
어느 날 이웃 사람이 그에게 하루에 일천 번 이상 “감사합니다”라고 말해보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억지로 “감사합니다”를 되뇌었습니다. 그러는 가운데 그의 마음에 평안이 찾아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의 아들이 그가 좋아하는 과일을 가지고 왔습니다. 그 순간 그의 마음속에 진정으로 감사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는 “고맙다”고 하면서 그 과일을 받아들기 위해 손을 내밀었습니다. 그런데 뜻밖에도 팔이 쭉 뻗어지는 것이었습니다. 그 후 그는 매일 진정으로 감사하는 생활을 했고 건강을 완전히 회복했습니다.
불평은 우리의 건강을 해치는 내면의 암적 존재입니다. 불평은 하나님과 멀어지기 시작할 때에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인간은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대로 지음 받은 존재이기에 하나님과 늘 함께할 때에 감사의 고백이 나옵니다. 입술의 열매인 감사의 고백이 넘치게 하십시오.
주님, 날마다 감사하는 생활이 되게 하옵소서.
주로 어떤 때 감사의 마음이 넘쳐납니까?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