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볕같은이야기는 변신 중
햇볕같은이야기를 사랑해주시는 분들에게 마음을 다하여 감사드립니다.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햇볕같은이야기를 전해드리며 살아온 지 벌써 15년이 되었네요. 짧지 않은 기간이지요? 그동안 정말 많은 분들을 만났답니다. 2000년부터 발송한 이-메일이 대략 1천5백만통 정도 됩니다.
햇볕같은이야기 홈페이지가 그동안 계속 불안 불안하더니 드디어 8월초에 알 수 없는 디비과부하로 인해 뻣어버렸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쓰던 컴퓨터까지 완전히 맛이 가버려서 그야말로 망연자실(茫然自失) 이었습니다.
그렇게 며칠동안 정신 없이 지내다가 이래서는 안되겠다 싶어 햇볕같은이야기 가족들에게 긴급 기도요청 메일을 띄웠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의 사랑의 응원 덕분에 새로운 컴퓨터 한 대를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그 다음 홈페이지를 복구하는 일인데... 그건 정말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온갖 방법을 다 동원해 보아도 홈페이지 부하의 원인을 알 수 없었고 결국 "에라 모르겠다!" 두 손 두발 다 들고 말았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기도하는 일 뿐이었습니다. 그동안도 계속 기도를 했지만 더욱 절박한 심정으로 기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햇볕같은이야기를 위해 함께 기도해 주셨습니다.
드디어, 하나님의 응답이 왔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나라 최고의 전문가를 동원하셔서 단 며칠만에 홈페이지를 뒤바꾸어 놓으셨습니다. 그렇게도 저를 괴롭히던 디비 과부하의 원인을 알아냈습니다. 그것은 레이아웃의 문제였는데, 일단 홈페이지의 껍데기를 벗기고 임시로 기본레이아웃으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내친김에 컴퓨터 구입 비용을 넉넉하게 후원하여 주신 분들 덕분에 괜찮은 단독서버를 임대하여 홈페이지 이전을 하였습니다.
홈페이지가 바로바로 열리고 부드러워졌다는 느낌이 들지요? 앞으로 홈페이지가 느려지거나 닫히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직접 집에까지 방문하여 대가도 바라지 않고 1박하며 홈페이지 서버를 고쳐준 형제님께 뭐라고 감사를 드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밤새워 햇볕같은이야기 작업을 하다가 쓰러져 응급실에 실려가기까지 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홈페이지 레이아웃 디자인입니다.
이 또한 하나님께서 최고의 실력자를 연결시켜 주셔서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레이아웃 디자인 비용이 정말 입이 떡 벌어질 정도네요. 기본이 300만원에서부터 시작한다고 하는데... 음... 그런데, 많이 깎아서 싸게 해주시기로 하였습니다. 과연 어떤 작품이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현재 여기까지 일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늦어도 9월달 안에는 번데기에서 나비로 부화하여 화려하게 날아오르는 햇볕같은이야기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표는 햇볕같은이야기가 우리나라 기독교 사이트 중에 방문객 5위안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지금까지도 변함 없이 기도하여 주시고 후원하여 주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디자인 작업도 무사히 잘 마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아직 부족한 디자인 비용을 위해 십시일반 조금씩 후원하여 주셔서 별 무리 없이 일을 마칠 수 있도록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후원:국민은행 214-21-0389-661 (최용우)
햇볕같은이야기는 지금 변신중입니다. *
2009.9.8 햇볕지기 최용우 올립니다.
햇볕같은이야기는 정리중!
햇볕같은이야기를 사랑해 주시는 분들에게 마음을 다하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홈페이지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세가지가 필요합니다.
1.계정(서버 공간)
2.속도(트래픽)
3.콘텐츠(홈페이지)
만약 다음카페나 네이버 블러그에 홈페이지를 만든다고 하면 1번과 2번은 필요가 없고 3번도 50% 정도의 준비만 있으면 됩니다.
포털사이트에 카페나 블러그를 만들기 쉬운 반면에 수많은 제약들이 있습니다. 먼저는 글을 올릴 때 검열을 받아야 하고(이거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올린 글을 맘대로 쓸 수 있는 권리가 나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 제공자에게 있습니다.(약관 읽어 보셨나요?) 결정적으로 백업이 안되고 자료가 소실되어도 그 책임을 포털이 지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암튼 이런 것들에서 자유로우려면 직접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운영하는 수밖에 없겠지요?
하지만, 개인이 홈페이지를만들어 자유롭게 운영하려면 1.2.3 모두 있어야 합니다.
1. 계정 -보통은 호스팅 회사를 통해 1년에 얼마씩 내고 공간을 사서 쓰거나, 단독서버를 임대하거나 구매해서 쓰게 됩니다.
2.속도(트래픽) -호스팅 회사에 계정을 쓸 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자료를 받아가는 양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걸 트래픽이라고 하지요. 요게 참 속썩이는 물건입니다.
3.콘텐츠는 홈페이지 디자인이나 담고 있는 정보입니다. 이걸 가지고 홈페이지라 하지요.
그동안 햇볕같은이야기는 [호스팅]을 사용하여 홈페이지 운영을 했습니다.
하나의 호스팅으로는 부족하여 여러개의 호스팅을 서로 연결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눈에는 하나처럼 보이는데 실제로는 여러개가 기어처럼 물려서 돌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cyw.pe.kr 이게 메인 홈페이지 이고....
사진은 haesamo.com 에... 자료는 cyw1.pe.kr 에... 가족 관련 자료는 cyw.kr 에..
그밖에도 cgood95.kr kkumnamu.net ttabab.com 이렇게 모두 7개 호스팅 공간을 사용하여 자료와 트레픽을 분산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햇볕같은이야기가 단독 서버를 마련하게 됨에 따라 이제는 이렇게 홈페이지를 쪼개지 않아도 되게 되었습니다.
할렐루야! 하하하하
그래서 그동안 이리저리 분산시켜 놓은 홈페이지 자료들을 한군데로 모으려고 합니다.
현재 모든 자료는 다 옮겨진 상태이며, 필요없는 호스팅 서비스를 하나씩 해지하려고 합니다.
문제는 , 홈페이지 사진이나 자료중에 링크가 깨지는 자료들이 상당히 많이 나올 것입니다.
사진감상실 게시판과 자료게시판의 자료가 거의 다 깨진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제 제가 또 부지런히 복구작업을 해서 살려야겠지요??? 하하 그래도 열심히.. 진지하게... 기쁜 마음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다가 사진이 안보이거나 자료가 다운이 안 되면 복구될 때까지 짜증내지 마시고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후원:국민은행 214-21-0389-661 (최용우)
햇볕같은이야기는 지금 정리중입니다. *
2009.9.14 햇볕지기 최용우 올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