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모음 게시판을 만들었습니다. http://cyw.pe.kr/xe/a50
제가 차트를 좀 잘 쓰는 편입니다. 글씨를 잘 쓰는 건 아닌데, 글씨 모양이 예뻐서 다들 남자글씨 같지 않다고 합니다.
어떤 분은 "아유, 사모님이 글씨를 이쁘게 잘 쓰시네요"
"그거 제 글씨인데요.... 제 아내는 더 씩씩하게 써요"
하나님이 주신 이 달란트를 소싯적부터 열심히 사용하여 그동안 찬송가, 복음성가 차트를 무수히 그렸습니다. 그동안 섬겼던 교회마다 제가 만들어 놓은 차트가 지금도 남아있는 교회가 있더라니까요.
차트에서... ohp로 넘어가면서 ohp필름에 가사를 매직으로 수도 없이 썼습니다. 찬송가는 1장부터 558장까지 모두 썼던 것 같습니다. ohp에서 파워포인트(ppt)로 넘어가면서 또 파워포인트로 찬양ppt 작업을 한 동안 신나게 했습니다. ppt는 손글씨가 아니라 컴퓨터 글꼴로 만들기 때문에 저에게는 별로 재미있는 일은 아니었던지 저도 모르게 시들해졌습니다.
얼마 전에 무심코 컴퓨터 파일 정리를 하면서 보니 ppt 자료가 엄청나게 많은겁니다. 아유... 내가 언제 이렇게 모았지? 사실은 프로젝트가 없기 때문에 저에게는 ppt가 필요 없습니다. 그런데도 옛날 차트 만들던 관성으로 나도 모르게 무심코 모은 것 같습니다. 자료를 살펴보면 초창기에는 직접 만들었지만 나중에는 주로 다운받아 모은 것들입니다.
중복 자료를 정리하면 한 5000개는 될 것 같네요. 이 아까운 자료를 땅속에 묻어 버리면 하나님께 책망을 받을 것 같아 여러분과 나누려고 합니다. 그래서 ppt악보 게시판을 만들었습니다. 가나다순으로 정렬하여 찾기쉽게 자료를 모두 올리려고 합니다. 아마도 한국에서 불려지는 모든 찬송의 ppt는 다 있지 싶습니다. 자료를 모두 올리면 또 하나의 멋진 보물자료실이 탄생할 것 같습니다.
현재 며칠간 작업으로 450편 정도 올렸습니다. 혹 여러분들이 만든 자료도 올려서 공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도 열심히 작업을 해서 올리겠습니다. ⓒ최용우 2010.10.6
1.대부분의 찬양이 '가사의 첫 부분'이 제목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가사의 첫 부분을 제목으로 하여 '가나다정렬'을 하려고 합니다.
2.파워포인트에 가사만 있는 경우, -가사. 악보가 있는 경우- 악보...라고 뒷부분에 기록한다.
3.영어로 시작하는 찬양은 가나다정렬시 앞부분에 자리 잡아버려서 할수없이 영어의 첫 시작음을 한글로 바꿔서 올린다. 예를들면 JESUS 로 시작한다면, '지'(지저스) 지 JESUS 이렇게 제목을 붙인다.
댓글로 좋은 의견을 많이 내주세요.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