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터넷을 항해하면서 발견한 다시 읽고 싶은 글을 스크랩했습니다. 인터넷 공간이 워낙 넓다보니 전에 봐 두었던 글을 다시 찾기가 여간 어려운 게 아닙니다. 그래서 스크랩할만한 글을 갈무리합니다. (출처 표시를 하지 않으면 글이 게시가 안됩니다.) |
출처 : |
---|
1. 성경에 나타난 병의 유형
(1) 체질적으로 약하거나 건강을 돌보지 않아서 생긴 병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성경에서 는 건강을 위하여 영양섭취에 신경을 써야하고 건강유지에 필요한 특별한 음식을 권하기도 합니다. (딤전 5:23) 요즘 말로 표현하면 병약한 몸을 위해 건강식도 챙겨먹고, 체중조절도 하고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을 피하는 등 건강유지를 위해 신경쓰라는 말입니다.
(2) 노쇠하여 생기는 병도 있습니다. 다윗이 나이 70이 넘어 노쇠해진 결과 침상에 누워도 추위를 견디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왕상 1: 1-4) 사람이 노쇠하면 몸의 여러 기관이 약해지 고 그 결과 항상 질병이 많아지게 됩니다.
(3) 죄로 인하여 생기는 병이 있습니다. 예수께서 중풍병자를 고치실 때에 "소자야 안심하라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말씀하셨는데 그 사람의 병은 죄로 인하여 생긴 병입니다. (마 9:1-8)
(4) 악한 영으로 인하여 생기는 병이 있습니다. 성경을 보면 "귀신들려 눈 멀고 벙어리된 자"를 예수께서 고쳐주신 기록이 있습니다. (마 12:22) 또 귀신들에 억압된 경우 즉 미친 사 람도 악한 영으로 인하여 생긴 병에 속합니다. (마 8:28-34)
(5)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병한 병들도 있습니다. 문둥병이나 염병이나 열병같은 병들이 이 부류에 속합니다. 이런 경우에 예수님은 특별한 언급이 없이 병자들을 고쳐 주셨습니다. (마 8:2-3), 마8:14-15)
(6) 하나님의 징계로 인한 병이 있습니다. 사도 행전을 보면 헤롯왕이 예수 믿는 사람들을 박해하고 베드로를 잡아 옥에 가두기도 했는데 그 후 헤롯왕은 주의 사자가 침으로 인하여 충이 먹어 죽은 일이 있습니다. (행 12:20-23) 또 엘리사의 종 게하시가 나아만 장군의 선물 을 탐하다가 문둥병자가 된 일도 있는데 이런 병들은 하나님의 징계로 인한 병입니다.
(7) 하나님께서 주신 "육체의 가시"라는 병이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회심한 후에 자세한 것 은 알 수 없지만 어떤 지병을 가지고 있어서 항상 고통을 받았고 이로 인하여 '누가'라고 하 는 주치의를 항상 데리고 다니며 치료를 받았습니다. 그 병을 고쳐 달라고 기도해도 하나님 은 "네 은혜가 족하다"하시면서 고쳐 주시지 않았는데 사도 바울은 자기의 이러한 병을 "자
고하지 않게 하기 위하여 주신 육체의 가시"라고 불렀습니다. (고후 12:7)
(8) 죽을 병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어느 한 사람의 생명을 거두어 가실 때가 되면 그 사람에게 병을 주셔서 육체의 장막을 깨뜨리시고 그 사람은 결국 그 병으로 인하여 세상을 하직하게 되는데 그 병이 곧 죽을 병입니다. 히스기야 왕이 대표적인 경우입니다.(사 38:1) 하나님의 종 엘리사도 세상을 떠날 때에는 죽을 병에 걸려 세상을 하직했습니다.(왕하 13:14) 이런 경우에는 백약이 무효입니다.
2. 병에 걸렸을 때 약을 쓰는 것은 불신앙인가?
(1) 모든 병은 그 병에 따른 가장 적절한 처방에 따라 치료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에는 병을 고치기 위해 약을 쓴 기록이 있습니다. (사 38:21) 특별히 야고보서 5:14을 보면 병든 자에게 "기름을 바르며 기도하라"는 기록이 있는데 이 말씀은 치료약을 쓰면서 기도하라는 의미입니다. 치료할 수 있는 약이 있을 때는 그 약을 사용하면서 기도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을 때 병원 치료를 받으면서 치료를 담당한 의사와 간호사를 위해 기도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결코 믿음이 없는 불신 행위가 아닙니다.
(2) 인간으로서 고칠 수 없는 병인 경우에는 하나님께 맡기고 기도하는 길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이런 경우에도 통증을 없애기 위한 약이나 기력을 유지하거나 병자에게 도움이 되는 약을 쓴다고 해서 불신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출처(ref.)http://yesu.net/kidokin/132003
|
혹 글을 퍼오실 때는 경로 (url)까지 함께 퍼와서 올려 주세요 |
자료를 올릴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 주세요. 이단 자료는 통보 없이 즉시 삭제합니다. |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