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3998번째 쪽지!
□ 한국 기독교가 당장 해야 할 일 3가지
1.목회자의 수준을 높여라! -목회자를 성경만 아는 '학자'로 만들지 말고 성경을 실천하는 '행동가'로 만들어라. 신학교, 신학원 졸업으로 '머리속에 든' 사람을 목회자의 자격을 삼지 말고, 사람의 됨됨이를 살펴서 '인격이 된' 사람을 목회자로 만들어라!
2.성도들을 교육시켜라! -교인들을 '교회 회원'만들어서 교회를 '친목모임단체'로 만들지 말고, 교인들을 '성도(聖道)'로 만들어 사회에서 거룩한 삶을 사는 전사로 만들어라!
3.기독교의 이미지를 바꿔라! -세상 사람들이 원하는 교회의 이미지는 '거룩함' 이건만, 어째 교회는 점점 '거대함'만을 추구하는가? '거대함'을 추구하는 기독교는 세상 사람들의 눈에 너무나 탐욕스럽고 야만적이며 침략자로 보일 수밖에 없다!
이 세 가지는 지금부터 25년 전 위기를 느낀 '카톨릭'에서 신학자들과 성직자들과 수도자들이 모여 허심탄회하게 머리를 맞대고 야단법석(野檀法席)을 떨며 마련한 3대 정책이었고, 그대로 실천한 결과 지금 서서히 그 결과들이 나타나고 있는 것을 봅니다.
기독교는 '믿음의 종교'라고 말하는데, 어째 신뢰도(믿음)는 정치인들보다도 더 낮게 나올까요? 이것은 큰 위기입니다. 지금 당장 신학자들, 목회자들, 성도들이 서로 머리를 맞대야 합니다. 기독교가 기복신앙에서 벗어나 믿을만한 종교로의 이미지 변신을 해야 합니다. ⓒ최용우
♥2011.2.8 불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글에 공감하시면 추천 버튼을 꾸욱 눌러주시는 센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