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진정한 친구
탈무드에 나오는 세 친구 이야기입니다.
어느 날 왕이 어떤 사람에게 심부름꾼을 보내어 지금 당장 왕궁으로 들어오라는 불호령을 내렸습니다. 그런데 그 사람에게는 세 명의 친구가 있었습니다. 첫 번째 친구와는 아주 친했고, 두 번째 친구와는 조금 친했으며, 세 번째 친구는 그럭저럭 친한 편이었습니다.
그 사람은 왕이 자기를 왜 부를까 하고 고민했습니다. 그는 세 명의 친구들과 함께 왕궁으로 가서 자기를 변호케 하고 싶었습니다. 동행해 줄 것을 요청받은 첫 번째 친구는 무턱대고 그 일은 못하겠다고 거절했습니다. 두 번째 친구를 찾아갔더니 궁전 앞까지는 따라갈 수 있지만 그 이상은 갈 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세 번째 친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가야지! 자네는 그 동안 아무 나쁜 짓도 하지 않았으니 염려할 것이 없네. 내가 자네와 함께 왕께 가서 말해주겠네.”
그는 그제야 자신을 가장 사랑하는 친구가 누구인지 깨달았습니다.
진정한 친구란 마지막까지 곁에 남아 위로와 힘이 되어주는 친구입니다. 우리에게는 진정한 친구가 되시는 하나님이 있습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라도 영원한 우리의 위로자가 되어 주시는 하나님을 기억하며 감사하는 하루가 되십시오.
주님! 진정한 친구 되시는 주님께 감사하게 하소서.
당신이 어려움 중에 있을 때 함께 할 친구는 누구일까요?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