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일확천금의 재앙
미국 웨스트버지니아 주 시골 마을 스콧 디포에서 건설회사 사장으로 일하다 지난 2003년 1월 세계 복권사상 최고액인 3억1천490만 달러, 우리 돈 약 3천억 원이 걸린 복권에 당첨됐던 미국인 사업가 잭 휘태커가 5년 만에 완전 빈털터리로 전락했다고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한때 ‘세계 최대의 행운의 사나이’로 불렸을 정도로 주변의 부러움을 샀던 그는 제3자의 부도수표 발행과 관련해 기소된 상태일 뿐만 아니라, 음주 혐의로 체포되고, 차량과 사업체가 강도질 당하는 등 인생이 그야말로 파탄지경에 이르렀다는 것입니다.
세금을 공제하고도 약 1천억 원을 손에 쥐었으나 도박에 손을 대기 시작, 당첨금을 탕진하고 음주운전, 술집지배인 폭행사건 등으로 수차례 체포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스트립쇼 클럽에 주차된 자신의 스포츠카에서 현금과 수표 등 54만5천 달러가 든 가방이 도난당하는 사건이 발생했고, 자신의 집에 자주 도둑이 들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미국 국민들은 ‘한 순간에 굴러들어온 일확천금이 과연 행운인지 아니면 재앙이 될 지는 두고 봐야 안다’는 반응들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삶의 터전에서 땀 흘려 일하며 최선을 다 하는 사람이 됩시다.
주님! 요행을 바라며 살지 않게 하소서.
일확천금을 바라며 허송세월하지는 않습니까?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