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세상에는 두 부류의 인간들이 공존하고 있다. 하나는 밥만 먹는 육적인 사람이고, 또 다른 하나는 하나님의 말씀을 영의 양식으로 삼는 그리스도인들인 것이다.
체중을 거의 50Kg이나 확 줄인 자매의 이야기를 언젠가 TV방송에서 본 적이 있다. 밥을 거의 먹지 않고 과일과 채소를 주식으로 하면서 끊임없이 운동을 한 결과로 초인적인 체중감량에 성공한 사례였다. 그래도 맛있는 고기나 음식들을 너무 먹고 싶어서 주기적으로 그러한 음식들을 먹는 시간을 일부러 갖는다고 했다. 사람은 이러니저러니 해도 밥을 먹어야 산다. 밥을 먹지 않고 계속 굶다가 뼈만 앙상한 모습으로 영양실조와 질병에 걸려 죽은 자매들도 있다는 말을 들었다. 예수님께서도 일용할 양식을 주신 것을 하나님께 감사하셨다. 누구든지 과식하지 말고 적당하게 밥을 먹어야 건강하게 살 수 있다. 한국 사람의 주식인 쌀은 79%의 전분질과 7%의 단백질뿐만 아니라 지방, 인, 철, 칼륨 같은 무기영양분과 비타민 B1과 B2 등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밥만 잘 먹어도 살아가는데 필요한 좋은 영양분들을 골고루 섭취하게 되는 셈이다.
그리스도인들은 먹어야 할 또 다른 밥이 있다. 그것은 영의 밥이다. 그 영의 밥을 먹어야 영성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다. 그 영의 밥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밥을 먹지 않으면 육신의 죽음이 찾아오듯이, 영의 밥을 먹지 않으면 영적으로 죽은 자가 될 수밖에 없다. 영적으로 죽은 자는 하나님과 소통이 끊어진 자이며 마귀에게 붙들려 죄의 구덩이 속으로 끌려가고 있는 자일뿐이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