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많은 신자들이 로마서 7장의 경험에 머물러 있습니다. 그들은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의 고백에 머물러 있습니다. 내가 하는 것을 알지 못하나니, 내가 원치 않는 것을 행하게 된다고 슬퍼하고 고백합니다.
그들은 로마서 8장의 자유를 모릅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의 해방과 자유에 대해서 모릅니다.
많은 이들이 중독에서 놓여나기 위하여 씨름합니다. 음란에서, 악한 습관에서, 정욕에서, 음식의 욕망에서 벗어나려고 애를 씁니다. 그들은 자유를 얻기 위하여 금식하고 결단하고 이를 악물고 애를 쓰다가 다시 좌절을 반복합니다. 그들이 구하는 것은 자유입니다.
이것은 당연한 일인 듯이 보이지만 아직 진리를 모르고 있는 것입니다. 그들의 우상은 자유입니다. 해방입니다. 그들의 중심소원은 그리스도가 아닙니다. 그리스도를 구하는 자는, 얻는 자는 자유가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영,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습니다. 자유를 구하는 자에게 자유가 오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스도를 구하는 자에게 자유가 오는 것입니다. 다른 어떤 방법으로도 자유를 얻을 수 없습니다.
많은 이들이 스스로 노력하고 결단하며 다시는 하지 않겠다고 결심합니다. 맹세합니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구하지 않습니다. 날씬한 몸을 구하며 건강하고 자유로운 삶을 구합니다. 이스라엘이 자기 의를 세우려고 힘써 노력한 것처럼, 그들은 스스로의 힘으로, 의지로 애쓰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이스라엘처럼 그들도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합니다.
우리가 스스로의 힘으로 의지로 결단해서 승리할 수 있다면 그리스도가 굳이 십자가에서 돌아가실 이유가 없습니다. 우리의 승리를 위해서 그분은 십자가에서 모든 문제를 해결하셨습니다.
그리스도가 승리하셨는데, 왜 우리가 거기에 다른 승리를 보태야 합니까? 그리스도가 다 이루셨는데, 왜 우리가 스스로의 힘으로 무엇인가를 다시 이루려고 합니까? 그리스도를 구하는 자는, 그를 믿고 그분의 이루신 일을 믿는 자는 자유를 얻을 것입니다. 그러나 자유를 구하는 자는 아무 것도 얻지 못할 것입니다. 우리의 주인은 그리스도이며 자유가 아닙니다. 우리는 믿음으로 승리하는 것이지 행위로 승리하는 것이 아닙니다. 세상을 이김은 이것이니 곧 우리의 믿음입니다.
애굽에서 이스라엘 백성은 바로의 채찍에서 벗어나기를 원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구하지 않고 단순히 고통에서의 벗어남을 구했습니다. 그들은 당시의 고통에서 벗어났지만 광야에서 또 다른 고통들을 만나고 원망하고 불평하다가 다 죽었습니다. 그리스도를 구하지 않고 고통에서의 자유를 구하는 이들은 역시 진정한 해방을 누릴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를 구하지 않고 환경에서의 해방을 구하는 이들은 그 환경에서 벗어나도 여전히 묶임 속에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신자들이 그리스도가 아닌 다른 것을 구합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여전히 배고프고 배고픕니다. 아무리 물을 마셔도 갈증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아홉 문둥병자는 그리스도가 아닌 치유를 구했습니다. 그들은 병에서 건강해졌지만 그리스도와 멀어졌으며 진정한 의미에서의 치유를 얻지 못했습니다. 한 젊은이는 형에게 빼앗긴 재물의 회복을 구하고 그리스도를 구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진정한 의미에서의 재물, 진정한 재물이신 그리스도를 얻을 수 없었습니다.
가나의 혼인잔치에서 연회장은 주님이 만드신 포도주를 맛보고 칭찬했지만 그 포도주를 만드신 이에게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리스도의 선물을 얻어도 그리스도를 구하지 않는 자는 진정한 성공자가 아닙니다.
많은 이들이 자유를 구하고 치유를 구하고 성공을 구하고 평탄한 삶을 구합니다. 그리스도를 구하지 않습니다. 죄에서의 해방을 구하지만 그리스도를 구하지 않습니다. 그리스도를 원하고 믿고 얻을 때 해방이 오는 것이며 해방을 구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스도를 구하십시오. 그의 영을 구하십시오. 그리스도의 이루신 일을 믿으십시오. 그 가지에 믿음으로 붙어있으십시오. 가지는 단순히 붙어있음으로 열매를 맺습니다. 행위를 의지하는 자는 변화를 경험할 수 없습니다. 믿음은 행위를 변화시키지만 행위는 믿음을 변화시키지 못하며 자유를 가져오지 못합니다.
당신 안에 거하시는, 이미 모든 것을 이루신 그리스도를 바라보십시오. 시선을 그분에게 돌리십시오. 스스로 무엇인가를 하려고 하지 말고 그리스도를 바라보십시오. 그 안에서 움직이고 숨 쉬고 말하십시오. 그것이 자유입니다. 거기에서 해방과 자유의 열매가 나타납니다.
그 영을 받으십시오. 그 영을 마시십시오. 그리스도의 영, 그분의 성령은 당신 안에 거하십니다. 당신이 살지 말고 그리스도를 바라보며 그 영 안에서 움직이고 그분이 사시게 하십시오. 그것이 자유입니다.
그리스도의 영으로 살 때 그토록 끊으려고 애를 썼던 죄의 욕망에서 해방을 얻게 됩니다. 지난 시절 씨름했던 것들에 대해서 관심이 사라지고 거룩한 소원이 일어나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소원이 달라지고 욕망이 달라지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하늘에 대하여, 그리스도에 대하여, 아름다움과 순결함에 대하여.. 점점 더 깊은 갈망이 일어나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기도의 소원.. 하루종일 기도하고 싶은 소원이 일어나며 사랑과 긍휼의 소원이 일어나며 점점 더 그리스도에게 사로잡히고 싶은 열망이 일어납니다. 그것이 변화이며 자유입니다.
오직 그리스도를 구하십시오. 그 영 안에 거하고 사십시오. 그렇게 당신이 살지 않고 당신 안에 거하시는 그 영이 움직이고 살게 할 때.. 그리스도인들은 진정한 풍성의 열매.. 천국의 자유와 향취를 누리고 살게 되는 것입니다. 할렐루야..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