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꽃씨와 도둑>은 최용우 개인 책방의 이름입니다. 이곳은 최용우가 읽은 책의 기록을 남기는 공간입니다. 최용우 책방 구경하기 클릭! |
표지를 클릭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책을 사실 수 있습니다.
[기도100/01] 예수님처럼 기도하라 -제임스 멀홀렌드
제임스 멀홀랜드 의 <예수님처럼 기도하라>앤크리스토 펴냄
<야베스의 기도>란 책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물질주의와 자기 중심적 사고가 지배하는 문화에서 '원컨대 주께서 내게 복을 더하사 나의 지경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난을 벗어나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라는 기도처럼 매력적인 기도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 책이 자기중심적 생각을 정당화시켜 주려 쓰인 것이 아니라는 저자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려면 야베스의 기도로 아침을 시작하라고 선동하고 있습니다. 불행한 일이지만 그렇쟎아도 자기중심적인 사람들에게 "주여! 내게 복을 주십시오!"라는 기도로 하루를 시작하라고 가르치는 설교가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를 생각지 않습니다. 아무리 외면하고 모른체 하려해도 확실한 것은 '야베스의 기도는 예수님이 우리에게 가르쳐 주신 기도가 아니다'는 것입니다.
좀 더 엄격하게 말하면 야베스의 기도는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복음의 핵심에 어긋나는 기도입니다. 윌킨스 박사가 야베스의 기도에 담긴 뜻을 바르게 전하려 애쓴 것은 사실이지만, 한가지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야베스의 기도를 가르치지 않은 이유를 간과한 것입니다.
<예수님처럼 기도하라>는 책은 이러한 <야베스의 기도>가 잘 못 이해되어 누룩처럼 번져가는 것을 보고 이 책을 쓸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우리가 진정으로 해야될 기도는 <야베스의 기도>가 아니라 <예수님의 기도>입니다. 예배시간에 형식적으로 외우고 마는 그 '주기도문'만 제대로 알고 해도 야베스의 기도를 통해 얻을수 있는 영적인 축복의 몇십배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주기도문을 전체 7장으로 나누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는 책입니다.
1.너희가 기도할 때
2.우리 아버지
3.나라이 임하옵시며
4.우리에게 주옵소서
5.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6.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7.마지막 말씀, 아멘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