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모세가 광야에서 받은 4가지 학위
●벧전 1:7 너희 믿음의 시련이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려 함이라
●고전 15:10 그러나 나의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도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광야는 성도에게 필요한 교육을 시키는 곳입니다.
찰스 스윈돌 목사님은 모세가 광야에서 가장 중요한 4가지 박사학위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첫째, 무명박사입니다. 이제까지 모세는 애굽의 모든 사람들로부터 주목받는 일에 익숙했었습니다. 그런데 광야에서는 아무도 그를 알아주는 사람이 없습니다. 사막의 들짐승과 양떼가 유일한 그의 친구입니다. 모세는 광야에서 40년 동안 낮아지는 삶을 살았습니다. 모세는 광야에서 내가 대단한 것이 아니라 나를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이 위대하시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둘째, 시간박사입니다. 모세는 광야에서 기다리는 것을 배웠습니다. 성급하면 되는 일이 없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기다림의 미학은 광야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는 것이 지혜입니다.
●셋째, 고독박사입니다. 모세는 광야에서 침묵의 고요와 고독의 깊이를 배웠습니다. 분주함이 아닌 묵상의 능력을 배웁니다. 광야는 이를 가르치는 은혜의 보고였습니다.
●넷째, 불편박사입니다. 광야의 거친 환경은 영적으로나 육적으로 모세를 연단시켰습니다. 만약 광야 40년간 ‘불편’이라는 훈련을 받지 않았다면 모세는 이후 광야에서 40년 동안 살지 못했을 것입니다.
광야가 필요 없다는 어리석은 말을 하지 마십시오. 광야에서 지쳤다는 말도 하지 마십시오. 광야는 꼭 필요한 곳입니다. 광야는 성도들에게 필요한 교육 장소입니다. 그곳에서 훈련을 마쳐야만 모세 같은 사역자가 됩니다.하나님의 훈련을 기뻐 하십시오.
주님, 광야의 훈련을 통해 성장하게 하소서.
인생의 광야라고 느껴지는 때에 성장케 해 주심을 감사하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