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꽃씨와 도둑>은 최용우 개인 책방의 이름입니다. 이곳은 최용우가 읽은 책의 기록을 남기는 공간입니다. 최용우 책방 구경하기 클릭! |
표지를 클릭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책을 사실 수 있습니다.
김종춘의 <1만명 먹이는 하나님의 경영>을 읽다
1.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정확하게 진단하여 새롭게 변화를 시도하라.
2.다른 사람이 추수한 빈 들판에서 이삭을 줍지 말고, 아무도 하지 않은 새 판을 짜서 그 판을 주도하라
3.마음과 마음은 통하며, 중심과 중심은 부딪친다. 하나님께 나의 마음을 드려 하나님의 마음과 합하라.
4.현장의 달인이 돼라.
5.속마음이 믿는 대로 된다. 마음 깊은 곳에 부요 의식, 형통의식, 존귀 의식이 생길 때까지 계속 반복하여 생각하라.
6.잘 풀리는 사람은 크게 애쓰지 않아도 잘 되는 것 같은데, 꼬이기만 하는 사람은 발버둥쳐도 안 되는 이유는 첫째, 하나님의 섭리 때문이요, 둘째는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 때문이요, 셋째는 나의 자아상 때문이다. 자아상을 긍정적인 자아상으로 바꿔라.
7.하나님께서 크게 쓰시는 세 가지 체질
*예수님 때문에 항상 기뻐하는 기쁨체질
*예수님의 이름으로 쉬지 않고 기도하는 기도체질
*예수님 때문에 범사에 감사하는 감사체질
8.기도하는 사람은 자신의 한계를 알기 때문에 겸손하게 ‘하나님 어떻게 할까요?’하고 끊임없이 진지한 질문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9.하루종일 일만 하는 사람보다는 일을 하는 중에 짬짬이 쉬는 사람의 능률이 훨씬 높습니다. 쉬면서 일을 하는 사람보다는 쉬면서 생각하는 사람이 훨씬 일을 많이 합니다. 구텐베르크는 원래 책을 베끼는 일을 하는 사람이었는데, 잠깐의 생각이 활자인쇄술을 만들게 하였습니다.
10.우리의 마음과 행동을 조종하는 뇌세포는 우리 자신에 대한 말과 남에 대한 말을 구분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남을 칭찬하고 축복하면 ‘칭찬’과 ‘축복’에 어울리는 기분을 만들고 행동하도록 합니다. 그러니까 남을 칭찬하고 축복하는 것은 결국 나 자신을 그렇게 하는 셈입니다.
11.“난 된다. 하기만 하면 되더라. 안되다가도 결국에는 되더라. 생각지도 않은 곳에 해결책이 있다. 난 잘 풀린다. 잘 될 수밖에 없다. 난 내가 좋다. 참 좋다. 남들도 나를 좋아한다. 난 대단하다. 난 행복하다. 기분이 좋다. 난 행운아다. 복덩이다. 앞으로 넘어져도 코가 안 깨진다. 개똥밭에 굴러도 참외를 따 먹는다. 난 좋은 사람을 만난다. 다 잘되고 더 잘 것이다.”
12.우리는 기도로 살아야 합니다. 기도가 빠른 속도를 이깁니다. 큰 힘을 이깁니다. 예리한 지혜를 이깁니다. 노련한 재주를 이깁니다. 기도가 가장 빠른 지름길입니다. 기도함으로써 개인사를 바꿀 수 있고 국사를 바꿀 수 있고, 세계사를 바꿀 수 있습니다.
13.기도가 미래를 결정합니다.
기도가 크면 미래도 큽니다.
기도가 넓으면 미래도 넓습니다.
기도가 엄청나면 미래도 엄청납니다.
기도가 강하면 미래도 강합니다.
기도가 빵빵하면 미래도 빵빵합니다.
기도가 새로우면 미래도 새롭습니다.
기도가 열리면 미래도 열립니다.
기도는 능력이며 지름길입니다.
기도는 응답이며 체험입니다.
14.세월의 길이가 그 사람의 중심을 증명해 줍니다. 1년간 기도 목표가 무엇입니까? 10년간 기도 목표가 무엇입니까? 주님의 얼굴을 구하는 인생이 풍성한 인생입니다. 주님에게서 생수의 강물이 흘러나오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전심으로 주님의 얼굴을 구하고, 폭넓게 구하고, 넘치게 구하고, 강하게 구하고, 길게 구해야 하겠습니다.
15.믿음은 말로 나타납니다. 평소에 기도와 말씀이 우리 마음에 꽉 차 있어야 믿음이 말이 되고 행동이 됩니다.
16.돈이 중요해서 돈을 관리하는 가계부를 쓰고, 시간이 더 중요해서 시간을 관리하는 시계장부를 쓰고, 건강이 더더욱 중요해서 건강을 관리하는 건강 장부를 써야 하듯이 은혜가 가장 중요하기에 은혜 장부를 써야 합니다. 은혜장부의 수입은 은혜요, 지출은 기도와 말씀입니다. 기도와 말씀의 지출이 풍성할수록 은혜의 수입도 많아질 것입니다.
17.주님과의 관계가 확실하면 일이 술술 풀리게 됩니다. 어려운 일도 쉬워집니다. 주님께 집중하면 주님께서도 나에게 집중해 주시면서 닫힌 환경도 다 열어주십니다.
18.하나님께 무릎꿇는 자가 강한 사람입니다. 우리가 자랑할 것이 있다면 하나님 앞에 무릎꿇는다는 것으로 자랑해야합니다.
19.우리의 수고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우리의 수고 위에 하나님이 복을 주셔야 합니다. 즐거운 인생이 되려면 수고만으로는 안됩니다. 하나님이 기쁨을 주셔야 합니다.
20.성취해야 될 목표가 분명할수록 치러야 할 대가도 분명해 집니다. 목표는 크고 명확해야 대가를 치를 용기가 생깁니다. 목표가 작고 흐릿하면 대가를 치를 수 없고 그러면 아무것도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목표가 없는 사람은 목표가 있는 사람에게 부림을 당합니다.
21.뿌린 대로 거둡니다. 좋은 것을 뿌리면 좋은 것을 거두고 나쁜 것을 뿌리면 나쁜 것을 거둡니다. 안 뿌리면 못 거두고 뿌리면 거듭니다. 뿌린대로 거듭니다. 아니, 뿌린 것보다 더 넘치도록 거둡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낙망하지 말고 계속 좋은 것을 뿌려야 합니다.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피곤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갈6:9)
22.“나는 천천히 가는 사람이다. 그러나 뒤로 가지 않는다” 링컨의 말입니다. 주님 안에서 인생의 목표를 정하고 뚜벅뚜벅 걷는 사람이 가장 무서운 사람입니다.
23. “하루만 연습하지 않으면 나 자신이 알고, 이틀을 연습하지 않으면 비평가들이 알고, 사흘을 연습하지 않으면 청중이 안다.” -천재 피아니스트 아더 루빈스타인의 말
우리는 연습해야 합니다. 몸을 연습하고, 마음을 연습하고, 경건을 연습해야 합니다. 몸을 연습하지 않으면 병들고 약해집니다. 우리는 병약해질 틈이 없을 정도로 부지런히 몸을 움직여야 합니다.
마음을 연습하지 않으면 온갖 안 좋은 것들이 마음에 들어차고 맙니다. 우리는 염려, 근심, 걱정, 불안, 낙심, 좌절, 우울, 두려움, 분노가 침투할 틈이 없을 정도로 마음을 단련시켜야 합니다.
경건을 연습하지 않으면 믿음이 떨어집니다. 우리는 불신이 생길 틈이 없을 정도로 자주 예배를 드리고 기도를 드리고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24. 삼겹줄 경영
② 천하무적 오뚝이
③ 자꾸만 살고 싶다
④ 돌파구는 있다
⑤ 곱셈 경영
⑥ 역전할 수 있다
7부 여유
① 눈에 힘을 빼라
② 펄펄 나는 인생
③ 속도는 미친 짓이다
④ 한 번에 하나씩
⑤ 단순함이 이긴다
⑥ 성공은 바른 선택이다
⑦ 성품 경영
8부 헌신
① 믿음의 변곡점
② 하나님의 눈치를 살펴라
③ 안전보장 1호
④ 하나님이 잘되게 하시는 사람
⑤ 천국에서 큰 사람
⑥ 4복음서에 다 기록된 사람
⑦ 소비할 수 없는 하나님
⑧ 말씀이 결정한다
⑨ 완전한 경영, 완전한 기도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