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재치 있는 말 한마디
『달과 6펜스』의 작가 서머셋 모옴이 무명 시절 때의 이야기입니다.
서머셋 모옴이 책을 출판했는데 출판사에서는 책이 잘 팔리지 않는다는 이유로 광고를 내지 않았습니다. 오랜 노력 끝에 써낸 책이 팔릴 기회조차 없어지자 서머셋 모옴은 크게 실망하며 괴로워했습니다. 그렇게 며칠을 보낸 그는 책을 팔기 위해서 자비로 광고를 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그에겐 적은 돈으로도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필요했는데 마침내 이런저런 궁리 끝에 어느 날 그는 신문사를 찾아가 광고 문구를 적어 신문사 직원에게 전달했습니다.
다음날 아침 신문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의 광고가 실렸습니다.
“마음 착하고 훌륭한 여성을 찾습니다. 나는 스포츠와 음악을 좋아하고 성격이 비교적 온화한 젊은 백만장자입니다. 제가 바라는 여성은 최근에 나온 서머셋 모옴의 소설 주인공과 모든 점에서 닮은 여성입니다. 자신이 서머셋 모옴이 쓴 소설의 주인공과 닮았다고 생각되는 분이 있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즉시 연락해 주십시오.”
광고가 실린지 며칠이 지나지 않아 서머셋 모옴의 책은 어느 서점에서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모두 팔리고 없었던 것입니다. 이것을 계기로 그는 점차 유명한 작가가 되었습니다.
자신의 책이 팔리지 않는다는 생각에 자책만 하고 있었으면 지금과 같은 명성은 얻지 못했을지도 모릅니다. 어려운 상황일수록 긍정적인 사고를 지향하고 재치 있는 생각을 떠올릴 때 그것은 자신이 힘들 때 더 큰 힘이 되어 돌아오게 됩니다. 힘든 일이 닥칠 때 재치 있는 생각으로 그 상황을 오히려 역전시킬 수 있는 삶이 되도록 기도하십시오.
주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하소서.
상황에 맞게 재치 있는 말을 하고 있습니까?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