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4332번째 쪽지!
□ 하나님을 사랑하라
마음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목숨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니을 사랑하라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나님은 마음, 목숨, 힘, 뜻(생각)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할 것을 명령하십니다.(눅10:27,마22:37) 잘 보면 인간의 다섯가지 능력 중에 '지식'이 빠져있습니다. 지식(교리,신학)으로는 하나님을 참으로 사랑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지식으로 하는 사랑은 참사랑이 아닙니다. 그것은 머리로 계산된 사랑입니다. 하나님께는 머리사랑은 필요 없는 사랑입니다.
마음, 목숨, 힘, 뜻을 '다하여' 전심전령(全心全靈)으로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것은 하나님이 나의 마음에 충만! 하나님이 나의 목숨에 충만! 하나님이 나의 힘에 충만! 하나님이 나의 뜻(생각)에 충만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모든 충만으로 너희를 충만케(엡3:19)입니다.
생활 속에서 온통 하나님과 동질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직장생활이나 가정생활은 어떻게 하나요?" 하나님으로 충만해지면 직장생활이나 가정생활에 지장을 받을 것 같지만, 그 반대입니다.
세상의 삶의 방식은 약육강식(弱肉强食)과 남을 쓰러뜨리는 치열한 경쟁이지만, 하나님의 사랑은 섬김과 배려와 나눔입니다. 나를 쓰러뜨리려는 사람보다 나를 배려해주는 사람은 당연히 환영을 받게 됩니다. 하나님으로 충만한 사람은 오히려 다른 사람들에게 환영받고 인정을 받습니다. ⓒ최용우
♥2012.4.7 흙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글에 공감하시면 추천 버튼을 꾸욱 눌러주시는 센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