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배려의 힘
앤 리처즈는 처음으로 미국 텍사스 주 공직에 오른 여성입니다. 물론 그에 걸맞은 뛰어난 실력을 갖추고 있었지만 언제나 자신에게 엄격한 잣대를 들이대 항상 자신이 무능력한 사람이라는 생각을 하며 살았습니다. 텍사스 주의 재무 담당으로 일하던 시절엔 그런 감정을 달래기 위해서 술을 시작했는데 술을 마시면 기분이 좋아지고 안 좋은 감정과 무력감이 모두 사라지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술을 더 많이 마셔야만 그런 상태에 오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신에게 뭔가 문제가 있다고 느낄 무렵에는 너무도 심각한 사태가 되어서 의사도 손을 쓸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결국 앤은 스스로를 포기해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한 친구가 자신을 집으로 초대했고 도착한 앤은 놀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 집에는 앤의 알코올 중독을 안타까워하던 사람들이 모두 모여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돌아가면서 앤에 대한 기대와 그간의 술로 인한 실수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고 그 모임 직후 앤은 치료를 받기 위해 곧장 비행기를 타고 요양원에 들어갔습니다. 자신을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이 앤을 다시 일어설 수 있게 만들었고 재기 후에 앤은 사람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텍사스의 주지사로까지 오를 수 있었습니다.
비난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이지만 배려는 그렇지 않습니다. 비난이 사람을 주눅 들게 하고 실패하는 것처럼 배려에도 사람을 소생시키고 힘을 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배려를 선택함으로 사람들에게 좌절감 대신 용기를, 두려움 대신 사랑을 전하십시오.
주님! 사람들에게 비난 대신 배려를 전할 수 있는 메신저가 되게 하소서.
주위 사람들에게 해줄 배려의 말을 준비해 보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