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4464번째 쪽지!
□ 성공은 장난이 아니다
이런 말이 있어요. 아마도 수 백번은 들어서 식상할 수 있는 이야기인데 그래도 꾹 참고 한번만 더 들어봐 주세요. "실패자와 성공자의 차이점은 한 가지 밖에 없다. 넘어졌을 때 그대로 주저앉아 버리는 사람은 실패자이고, 벌떡 일어나 다시 계속하는 사람은 성공자이다."
그러니까 누구나 다 넘어질 수 있고 실수할 수 있는데, 거기에서 멈추어버리는 사람은 실패자가 되고, 힘을 내서 다시 한번 출발하는 사람은 결국 성공자가 된다... 는 삼척동자도 다 이는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이 세상에는 성공자 보다도 실패자가 훨씬 많은 것 같습니다. 왜 그럴까요? 알기는 아는데 그게 실제 상황이 되면 대부분 그냥 포기하고 자빠져버리기 때문입니다.
첫째, 실패 없는 성공은 없습니다. 무슨 일이든 성공에 이르기 위해서는 몇 번이고 장애물을 만나 넘어집니다. 둘째, 실패를 두려워해서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절대로 안 넘어질꺼야! 하고 다짐하는 것보다 넘어져도 몇 번이고 다시 일어날꺼야! 하고 다짐하세요. 셋째, 실패했을 때는 자존심을 버리고 다른 사람의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 그래야 쉽게 일어납니다. 넘어진 사람이 자존심 세우다가는 못 일어납니다. 넷째, 다른 사람의 방해로 넘어져 피해를 입었을 때는 그냥 넘어가지 말고 당당하게 배상을 요구해야 합니다. 그 상대가 나의 경쟁자라도 반드시 권리주장을 해야 합니다.
한번 성공하기로 목표를 세웠으면 죽으나 사나 목표를 이루어야지요. 세상사는 게 장난은 아니잖아요? 목표를 장난으로 세운 것이 아니라면 지금처럼 그런 어정쩡한 태도로는 성공하지 못합니다. 이 세상에 가만히 있는데도 거저, 저절로, 댓가를 치루지 않고도, 우연히, 얼떨결에 주어지는 성공이란 없습니다. 특히 하나님은 당신의 일꾼들에 대해서 매우 엄격하고 혹독하신 분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최용우
♥2012.9.22 흙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글에 공감하시면 추천 버튼을 꾸욱 눌러주시는 센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