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극단 사이에서 균형찾기
내 경험으로는 실제로 어떤 성경의 주제든지 진리의 도로 양편 끝에는 수로가 있습니다. 교회는 항상 좋은 운전자는 못되어서 가끔 도로의 중앙을 따라 운전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성경의 어떤 길을 운전해 가든지 여러분들은 그 진리의 길 좌우편에 빠져있는 사람들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교회사를 통하여 보면 모든 기본 진리가 교리, 즉 침례, 부활, 삼위일체,사역의 은사, 신유,믿음의 걸음 같은 주제를 포함하여 거의 모든 경우에 극단적인 적용이 있어왔습니다. 돈 문제나 부유함도 예외는 아닙니다.
도로의 한쪽 수로에는 예수님께서 극도로 가난하게 사셨으며 돈은 악한 것이고 성경적 부요함(형통함, 번영 prosperity)이란 물질적인 것과는 전혀 관계가 없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반대쪽에는 부자가 되는 것이 믿음의 주요 관심분야이며 하나님의 주된 관심도 당신의 물질적인 형통이며 돈이야말로 진정한 영성의 척도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진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진리는 이 두 극단과는 멀리 떨어져 이들보다 훨씬 더 높은 곳에 있습니다. 지금같은 풍부하고 부요한 때에 책임있는 그리스도인 지도자들은 혼란과 오류와 극단주의 때문에 부요함에 관한 말씀에 주의를 점차 더 기울이고 있습니다.
케네스 해긴<마이더스 터치/믿음의 말씀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