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쑥티일기231】명품주보 편집 마무리
<명품주보> 아마추어는 단지 '열심히 하는 사람'이고 프로는 '잘하는 사람'입니다. 아마추어에게는 변명이 허용되지만 프로에게는 변명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변명의 여지가 없는 것이 프로의 세계입니다. 오로지 자신의 노력과 훈련의 결과가 있을 뿐입니다. 신앙의 세계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배를 드리는 일이든, 기도하는 일이든, 봉사와 섬김의 일이든 맘 먹는다고 하루아침에 되는 일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주신 재능(달란트)위에 끊임없는 자기훈련과 노력이 더해져야 합니다. 그래야 변명만 늘어놓는 아마추어신앙이 아니라 명품을 만들어 내는 프로신앙이 될 수 있습니다.
<명품주보>해마다 주보자료를 편집하면서 한해를 관통하는 핵심 주제를 정하고 1년분 주보자료 안에 그 주제가 일관되게 흐르도록 내용을 편집합니다. 내년의 핵심 키워드가 '명품'입니다. 사회에 지탄받는 기독교가 아니라 인정받고 칭찬받는 기독교가 되려면 그리스도인 한사람 한 사람의 신앙이 '명품'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명품 그리스도인으로 서기를 원하는 성도들을 생각하면서 만들었습니다. 한 편 한 편의 글을 읽고 치열하게 고민하고 실천하다보면 명품인생, 명품 신앙인이 되어있는 모습을 발견하실 것입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주보를 만드느라 끙끙대는 수많은 작은교회 목회자님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어드리기 위해 시작한 주보자료가 그동안 해마다 한권씩 만든 '주보자료'가 7권이나 되네요. 전체적으로 내용을 재편집하여 7권을 모두 구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주보자료 값 이외에 선교헌금으로 더 보내주시는 분들이 있는 것으로 보아 아직까지는 상업적으로 물들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초창기의 순수한 마음이 사라지고 주보자료로 '장사'를 해서 이익을 남겨야 되야겠다는 생각이 들면 저는 과감하게 주보자료 판매를 중단하고 끝낼 것입니다. 주보자료 판매 대금은 햇볕같은이야기 운영을 위해 쓰여지며,약 2달간 밤잠을 설쳐가며 글을 쓴 내가 나에게 수고했다며 짜장면 한 그릇 사주는 값으로 쓰여집니다.
1.내영혼이주를찬양 -최용우
우리 안에서 주님을 인식하는 곳은 '영혼'입니다. 영혼이 깨어나면 신앙이 살아나고 하나님의 음성이 들리기 시작합니다. 영혼을 깨우고 주님의 임재 안에서 주님과 인격적인 교제를 나누게 하는 실제적인 기도詩. 그냥 읽기만 해도 주님이 바로 옆에서 들으시는 것 같은 기도詩를 성화(聖畵)와 함께 첫 면에 실었습니다.
2.십자가묵상 -최용우
기독교는 십자가의 종교입니다. 우리가 믿고 전해야 될 복음의 핵심이자 진수는 '십자가'입니다. 십자가가 빠진 그 어떤 것도 '참된 복음'이 아닙니다.
2.햇볕같은이야기 -최용우
밝고 긍정적이며 읽으면 빙그레 웃음 지어지는 따뜻한 글. 철저하게 기독교적인 가치관과 세계관을 바탕으로 쓴 글. 기독교 주간 신문에 10년 동안 연재, 극동방송을 통해 매일 한편씩 수년 동안 방송되었던 재미있고 감동적인 글.
3.칼럼 -최용우. 이정수. 이한규 기타
깊은신앙 14편. 샘물칼럼11편. 샛별칼럼11편. 절기자료
4.명품신앙 -최용우
명품 신앙으로 명품 그리스도인 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삶을 송두리째 변화시키는 52가지 거룩한 영적습관을 각각 원고지 3장 분량으로 정리하였습니다.
4.십계명 -최용우 외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를 달려가면서도 쉽게 읽고 기억하고 지킬 수 있도록 열 가지 계명을 간결하게 정리해 주셨습니다. 여러 가지 삶의 지침이 될만한 십계명들을 매주 한편씩 전해드립니다.* ⓒ최용우 2012.12.10.월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