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4773번째 쪽지!
□ 예수결핍장애 증후군
얼마 전 J신문에 세계적인 기독교 미래학자 레너드 스윗 박사의 인터뷰 기사가 실린 적이 있었습니다. 스윗 박사는 "오늘날 교회가 '예수결핍장애'(Jesus Deficit Disorder)를 앓고 있다고 했습니다.
"예수님의 교회에 예수님이 없는 것이다. 교회가 그리스도 이외의 것으로 너무 변질되어있다. 이러한 '예수결핍장애'가 왜 생겼냐 하면 기독교가 '성장'과 '부요'를 숭배하면서부터 시작되었다. 기독교는 미국에서 성공적으로 성장했다. 그런데 교회가 예수님 대신 그동안의 성공 그 자체를 예배하기 시작했다. 어느 세대나 축복이 있고 저주가 있기 마련이다. 우리 세대가 겪고 있는 저주는 바로 예수결핍장애이다."
레너드 스윗 박사는 또 이렇게 말합니다. "지식이 아니라 경험적으로 하나님을 맛보고 느껴야 한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만으로는 생명을 얻을 수 없습니다. 예수님을 믿는다고 할 때 '믿는다(Believe)'는 단어는 Be live (생명이 되어라)입니다.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예수 생명'이 된다는 뜻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우리가 예수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까?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이가 적음이라' (개역성경 마7:13-14) '하나님께 이르는 지름길을 찾지 마라. 세상에는 여가시간을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성공하는 인생에 이를 수 있다고 말하는, 쉽고도 확실한 공식들이 넘쳐난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그런 말에 속겠지만, 너희는 속지마라. 생명, 곧 하나님께 이르는 길은 정신을 바짝 차려야 갈 수 있는 힘든 길이다.'(메시지성경마7:13-14)
신앙생활을 여가생활 하듯이 해서는 생명을 얻을 수도 없고 하나님께로 갈 수도 없습니다. 잃어버린 예수 정신과 영성을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철저한 회개, 기도, 절제가 필요합니다. ⓞ최용우
♥2013.10.19 흙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