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4815번째 쪽지!
□ 기독교인이 되는 방법
기독교를 반대하는 사람들은 대개 언론을 통해서 보여지는 잘못된 기독교인들에 대한 선입관 때문에 기독교를 반대하는 것이지 사실은 기독교가 무엇인지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는 기독교가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기독교인이 될 수 있는지를 제대로 알기만 하면 기독교인이 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은 매우 많습니다.
기독교는 인간의 근본 실존문제를 다루는 종교인데, 일부 기독교인들이 예수 믿으면 복 받는다든지 예수천당 불신지옥 같은 비 본질적인 방법으로 전도를 함으로 오히려 기독교에 대한 호감만 떨어뜨려놓았습니다.
첫째, 인간은 달갑지는 않지만 본질적으로 죄 가운테 태어난 어둠의 자식들이라는 사실입니다. 나는 누구인가? 인간 존재의 의미를 고민하다보면 항상 그 결론은 '인간은 끝을 알 수 없는 악한 존재'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철학은 그래서 인생은 허무하다고 결론을 내립니다.
둘째, 하나님은 빛이십니다. 하나님은 거룩하시고 죄가 없으십니다.
셋째, 어둠과 빛은 공존할 수가 없습니다. 어둠은 빛에 의해 쫒겨납니다. 그래서 내 안에 있는 죄악의 아두움을 내쫓기 위해서 빛이신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우리에게는 빛이신 예수님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넷째, 우리는 예수님을 징검다리 삼아서 하나님께로 갈 수 있습니다. 선택은 나에게 달려 있습니다. 하나님은 일을 강제로 하시는 분이 아니시고 우리에게 주신 '자유의지'에 따라 충분히 스스로 결정하게 하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바른 복음(복된 소리)의 의미입니다. 기독교를 반대하는 사람들이 복음의 의미에 대해 충분히 안다면 거의 대부분은 기독교인 되고 싶어할 것입니다.
우리는 전도를 마치 새로운 상품을 홍보하듯 사람들을 선물과 같은 미끼로 낚으려 하지말고, 단 한사람에게라도 진짜 복음을 진지하고 자세하게 설명하고 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최용우
♥2013.12.12 나무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