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4920번째 쪽지!
□ 예수 제대로 믿기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사실은 그 사람에게는 일생 일대의 엄청난 사건의 시작입니다. 그만큼 치루어야 될 대가가 혹독합니다.
1단계 예수 제대로 믿으려면 자발적으로 삶 가운데서 잘못된 일을 기꺼이 멀리해야 합니다. -이것은 '회개'라는 것인데, 예수님을 믿는다 하면서도 아직 1단계의 대가도 치루지 못한 사람들이 수두룩.... 합니다.
누군가를 향해 품었던 증오나 원망 미움, 또는 외식, 부도덕, 부정직, 불공평, 착취 등등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이 아무렇지도 않게 저지르는 죄악들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끊어버리고 거기서 떠나야 합니다. '회개'는 반성이나 후회가 아닙니다. 거기서 빠져나오는 것이 '회개'입니다.
2단계 예수 제대로 믿으려면 자발적으로 삶 가운데 그분을 1순위 자리로 모셔야 합니다. -한 신하가 두 왕을 섬길 수 없듯이(君臣一切), 예수님은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길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예수님은 절대적인 순종을 요구하십니다.(요14:15,21) 심지어 예수님은 "누구든지 내게로 오면서 자신의 아버지, 어머니, 아내, 자녀, 형제, 혹은 자매를 미워하지 않으면 그리고 더 나아가 자신의 목숨까지도 미워하지 않으면 내 제자가 될 수 없다."(눅14:26)고 까지 하셨습니다.
3단계 예수 제대로 믿으려면 자발적으로 삶 가운데서 자신이 그리스도인임을 드러내야 합니다. -예수님은 어두움 가운데 있는 빛처럼 환하게 언덕 위에 있는 도시처럼 명확하게 드러내기를 요구하십니다.(마5:14-15) 당신을 직장 안에 숨어서 활동하는 그리스도의 '스파이'로 보낸 게 아닙니다. 자신을 그리스도인으로 드러내게 되면 조소와 빈정거림이나 심지어 사회적 추방이나 어떤 나라에서는 죽임을 당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예수 제대로 믿으려면 이 세 가지는 필수과목입니다. 과연 내가 감당할 수 있을까? 그런 고민은 하지 마세요. 마음에 결단을 하면 예수님께서는 능히 감당할 만한 힘을 주시고 '형통의 복'까지 더해 주십니다. ⓞ최용우
♥2014.4.23 물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