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교자'가 확실한 설교만 올릴 수 있습니다. |
성경본문 : | 출23:20-25,출34:24 |
---|---|
설교자 : | 강승호 목사 |
참고 : |
제목: 맥추절을 지키면(출23:20-25,34:24)
역경의 열매에 무대인생 30년 연극인 윤석화에 보니까?
긴 유학생활이 끝나고 한국으로 돌아오는 마음엔 새로운 인생이 기다릴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부풀어 있었다. 그러나 33세의 윤석화는 여전히 가난한 연극배우에 불과했다. 가스비 석달치 3800원이 없어 가스가 끊겼고 밥먹듯이 굶었으며 차비가 없어 밖에 나가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단다. 그렇게 살기 힘들면서도 자존심 때문에 남에게 손을 벌릴 수 없었단다.(똥구멍이 찌져지도록 가난)
그런데 하나님은 하필이면 내가 가장 극심한 가난에 처해 있을 때 십일조에 대한 마음을 주셨던 것이다. 기도할 때마다 하나님은 십일조에 대한 생각을 떠올리게 하셨다..
십일조하게 하신 계기가 있었는데 이 무렵 나는 신의 아그네스로 다시 무대에 올라 게런티 120만원을 받아 한국에 와서 처음으로 돈을 벌음..그 돈을 자기 방 마른 꽃다발에 숨겨두고 공연을 마치고 집에 돌아와 보니 돈 봉투가 없어졌다.. 울고 불고 통곡하듯 기도 하면서 “하나님 그 돈 찾아주세요 그 돈 찾아주시면 십일조 낼게요 저에게 이런 고통을 주시는 것을 십일조 내라는 뜻으로 알겠습니다. 하나님 도와주세요 찾아주세요..그렇게 한 후 다음날 집으로 돌아 와 보니 봉투가 방안에 놓여 있었다
결국 의문 투성이었지만 미스터리로 남기고 구 후부터 꼬박꼬박 십일조 생활을 하였더니 지금은 10배 아니 100배의 복을 주고 계신다고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고 살면 하나님께서는 복을 내려 주신다고 말씀합니다.
맥추절을 지키면
1)원수에게 원수가 되게 하십니다.
본문22“네가 그의 목소리를 잘 청종하고 내 모든 말대로 행하면 내가 네 원수에게 원수가 되고 네 대적에게 대적이 될지라
원수에게 원수가 되게 하신다는 말씀은 무슨 말씀일까요?
“원수의 원수는 곧 친구다” 즉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친구가 되시고 편이 되십니다. 역사가 요세프스는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동맹군이다” 하였습니다 (이상근주석)
우리가 맥추절을 지키면 하나님이 우리의 친구가 되어 주신다는 말씀입니다.
왕하11:17“여호야다가 왕과 백성에게 여호와와 언약을 맺어 여호와의 백성이 되게 하고 왕과 백성 사이에도 언약을 세우게 하매”
20“온 백성이 즐거워하고 온 성이 평온하더라
언약으로 하나님이 친구가 되어 주시므로 즐거움과 평온이 넘침니다.. 친구를 만나면 즐겁고 평온이 넘치듯이 우리가 말씀에 순종하여 하나님이 친구가 되시므로 온 백성이 즐거워하고 온 성이 평온하였습니다..
왕하18:5“히스기야가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의지하였는데 그의 전후 유다 여러 왕 중에 그러한 자가 없었으니 6곧 그가 여호와께 연합하여 그에게서 떠나지 아니하고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계명을 지켰더라 7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하시매 그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였더라” 히스기야가 계명을 지켰더니 그가 형통하였다고 말씀합니다..
유다왕 요시야도 성전을 수리하게 할때에 율법책을 발견하여 그 율법책을 보는 가운데 왕하 22:13“너희는 가서 나와 백성과 온 유다를 위하여 이 발견한 책의 말씀에 대하여 여호와께 물으라 우리 조상들이 이 책의 말씀을 듣지 아니하며 이 책에 우리를 위하여 기록된 모든 것을 행하지 아니하였으므로 여호와께서 우리에게 내리신 진노가 크도다” 요시야 왕이 말씀에 불순종한 조상들에게 진노가 컷 다고 말씀합니다.
요시야왕은 이방 예배를 없애고 유월절을 지킵니다.
왕하23:21왕이 뭇 백성에게 명령하여 이르되 이 언약책에 기록된 대로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유월절을 지키라 하매 22사사가 이스라엘을 다스리던 시대부터 이스라엘 여러 왕의 시대와 유다 여러 왕의 시대에 이렇게 유월절을 지킨 일이 없었더니 23요시야 왕 열여덟째 해에 예루살렘에서 여호와 앞에 이 유월절을 지켰더라 요시야가 절기를 지키므로 훌률한 왕이 되어 유대에 평화와 외침이 없었습니다.
시23:1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2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가로 인도하시는도다 3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4내가 사망의 음친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5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 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우리가 순종하면 하나님이 친구가 됩니다 14너희는 내가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 15이제부터는 너희를 종이라 하지 아니하리니 종은 주인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라 너희를 친구라 하였노니 내가 내 아버지께 들은 것을 다 너희에게 알게 하였음이라
이보다 한 단계 더 뛰어서 아버지의 관계로 이어져야 합니다. 우리가 성령의 역사를 순종하고 따르면 아빠 아버지의 관계가 된 줄 믿으시길 바랍니다. 롬8:15“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우리가 아빠 아버지라고 부르짖느니라”
찬88장 내 진정 사모하는 친구가 되시는 구주 예수님은 아름다워라 산 밑에 백합화요 빛나는 새벽별 주님 형언할길 아주 없도다 내 맘이 아플적에 큰 위로되시며 나 외로울때 좋은 친구라 주는 저산밑에 백합 빛나는 새벽별 이땅위에 비길 것이 없도다
할렐루야!
우리가 맥추절을 지키는 자들에겐 하나님이 원수에게 원수가 되게 하여 주십니다.
2)지경을 넓혀 주십니다.
출34:24내가 이방 나라들을 네 앞에서 쫓아내고 네 지경을 넓히리니 네가 매년 세 번씩 여호와 네 하나님을 뵈려고 올 때에 아무도 네 땅을 탐내지 못하리라
말씀을 순종하여 맥추절을 지키면 “네 지경을 넓히리니”땅을 넓혀주겠다는 말씀입니다.
창12:5아브람이 그의 아내 사래와 조카 롯과 하란에서 모은 모든 소유와 얻은 사람들을 이끌고 가나안 땅으로 가려고 떠나서 마침내 가나안 땅에 들어갔더라 6아브람이 그 땅을 지나 세겜 땅 모레 상수리나무에 이르니 그때에 가나안 사람이 그 땅에 거주하였더라 7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 이르시되 내가 이 땅을 네 자손에게 주리라 하신지라 자기에게 나타나신 여호와께 그가 그곳에서 제단을 쌓고 창15:18“그날에 여호와께서 아브람과 더불어 언약을 세워 이르시되 내가 이 땅을 애굽 강에서부터 그 큰 강 유브라데까지 네 자손에게 주노니
말씀에 순종한 아브람 시대에는 나일강에서 유브라데강까지 이스라엘의 국토가 되었다.
신11:22“너희가 만일 내가 너희에게 명하는 이 모든 명령을 잘 지켜 행하여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의 모든 도를 행하여 그에게 의지하면 23여호와께서 그 모든 나라 백성을 너희 앞에서 다 쫓아내실 것이라 너희가 너희보다 강대한 나라들을 차지할 것인즉 24너희의 발바닥으로 밟는 곳은 다 너희의 소유가 되리니 너희의 경계는 곧 광야에서부터 레바논까지와 유브라데 강에서부터 서해까지라
병들고 오래 살면 더 고통입니다..건강하고 오래 사는 것이 복입니다.. 이와 같이 맥추절을 지키면 외침(우환)이 없고 지경을 넓혀 주십니다..
그러므로 맥추감사절을 지키되 감사함으로 정성을 다하여 힘껏 지키시길 바랍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십니다. 맥추감사절을 지키는 자들에게
1. 원수에게 원수가 되게 하신다고 약속하십니다.
2. 지경을 넓혀 주신다고 약속하십니다.
설교를 올릴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 주세요. 이단 자료는 통보없이 즉시 삭제합니다. |
최신댓글